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22:25
연예

SOOP, 백석대 실용음악과와 함께 '찾아가는 락케스' 성료…이노아 MC 참여

기사입력 2024.06.26 06:33 / 기사수정 2024.06.26 06:34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SOOP이 백석대학교 실용음악전공 학생들과 함께 '찾아가는 락케스'를 진행했다.

SOOP은 지난 24일(월) 홍대 KT&G 상상마당에서 SOOP 스트리머, 백석대학교 문화예술학부 실용음악 재학생들과 함께 '찾아가는 락케스(음악 케빈 스크림)'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락케스'는 SOOP의 'BJ케빈UP'이 진행하는 음악 콘텐츠다. 이 콘텐츠는 전국의 음악 관련 학교 및 기관과 협업해 Live 음악 콘텐츠 제작과 확장을 위해 앞장서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진행된 '락케스'는 백석대학교 문화예술학부 실용음악전공의 정기공연 'Sing Your Song'과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로 진행됐다. 'Sing Your Song'은 음악 저작권자가 되는 것을 장려하고, 업계 진출을 돕기 위해 2011년부터 이어오고 있는 전통적인 공연이다. 약 12팀이 자작곡으로 참여하며, 교수님들의 심사로 우승팀이 가려진다. 그리고 우수한 평가를 받은 3~4개 팀은 음원 발매와 뮤직비디오 혜택을 받는다.

SOOP에서는 음악 스트리머 이노아가 MC로 참여했고, 스트리머 숨마와 이사호는 음악 무대를 통해 학생들과 소통했다. 그리고 백석대학교 실용음악전공 재학생들은 각자 준비한 12개의 자작곡 무대를 선보였다.

SOOP은 '찾아가는 락케스'를 통해 실용음악학과 학생들의 자작곡 무대를 직접 들으며 재능 있는 음악인을 찾는 한편, 이용자들에게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플랫폼 내 홍보도 적극 진행했다. 그리고 'BJ케빈UP' 방송을 통해 이용자들이 선물한 별풍선을 음악 활동 지원금으로 전달했다. 음악 활동 지원금은 무대를 보여준 팀들의 음원 발매, 뮤직비디오 제작 비용에 보탬이 될 예정이다.

한편, SOOP은 모든 음악인에게는 무대에 설 기회를, 대중에게는 새로운 음악을 알아갈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음악 콘텐츠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사진 = SOOP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