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찬또배기' 이찬원이 '마이원픽' KM차트 5월 선호도 조사 1위에 올랐다.
'마이원픽'은 5월 10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KM차트 5월 선호도 조사에서 가수 이찬원이 전체 참여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마이원픽'은 실시간 투표 시스템과 독보적인 리워드로 다양한 IP를 서비스하는 글로벌 K-POP 팬덤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은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이 주관하는 글로벌 스탠다드 K-POP 차트 'KM차트'의 공식 투표 앱이며, 월드케이팝스타가 주관하는 'CTS (Click The Star)'와 '서울가요대상(SMA)'에도 공식 투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이원픽'은 전체 참여도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에게 단독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이찬원의 영상 광고는 오는 6월 24일부터 27일까지 강남역 DA 빌딩 전광판에 송출될 예정이다. DA 빌딩 전광판은 가로 8.3m, 세로 17.8m 크기의 대형 스크린으로, 하루 유동 인구 20만 명 이상의 강남역 한복판에 위치해 높은 주목도를 자랑한다.
이찬원은 꾸준히 '마이원픽'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인기 아티스트다. 그는 올해 3월, KM차트와 마이원픽이 공동 주최한 '2024 유니버설 슈퍼스타 어워즈'(Universal Superstar Awards)에서 첫 MC를 맡아 매끄럽고 안정적인 진행을 선보였다. 또한, '유니버설 트로트 아이콘', '유니버설 베스트 파퓰러리티(남)', 'KM CHART TOP 6 - 베스트 핫초이스(남)' 부문에서 수상하며 3관왕을 차지했다.
한편, 이찬원은 '제34회 서울가요대상' 5월 월간 투표 솔로 부문 본상과 인기상 후보에도 올랐다. '제34회 서울가요대상' 투표는 '마이원픽', '케이팝서울', '포도알' 앱에서 진행 중이다.
사진 = 마이원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