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05:02

신생아 있는 가정에서는 '손 소독제-세정제' 필수

기사입력 2011.08.23 14:02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24절기 중 14번째 절기에 해당하는 처서가 왔다. 처서는 여름이 지나면 더위도 가시고 신선한 가을을 맞이하기 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하지만, 8월 말까지나 9월 초까지는 무더위가 지속될 예정이다. 이러다 보니 마지막 방학을 즐기는 아이들을 둔 주부들과 야외 나들이를 준비하는 사람들은 여느 때보다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비해야 할 시기다. 특히 신생아를 둔 가정에서는 손 씻기 등 개인위생 관리는 필수다.
 
8월 초에 아기를 갖게 된 초보 아빠 김진영(32) 씨는 아이를 출산한 산부인과와 2주 동안 아내의 몸조리를 하기 위해서 있은 산후조리원에서 몇 번이고 반복된 이야기를 들었다. 신생아는 면역력이 떨어지기에 아빠나 주위 어른들이 외부 활동을 한 후에 병원이나 조리원에 들어올 때는 꼭 손을 씻고 손 세정제나 손 소독제를 이용해서 개인위생을 철저히 한 후에 아기를 만나라는 것이다. 김 씨는 귀찮기는 했지만 내 아이의 건강을 위하고 본인의 건강을 위한다니 이참에 몸에 습관으로 익히려고 노력중이다.
 
가정학과 전문의들은 신생아를 비롯한 개인위생과 가족들의 생활위생, 식중독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손 세척이 기본이라고 전한다. 성인에게도 필수적인 손 씻기나 손 세정제 등을 이용한 개인위생은 특히 신생아를 둔 가정에서는 필수적이라고 권한다.
 
이미 손 씻기가 생활화된 직장이나 학교 내에서는 식사 전후 손 소독제 등을 사무실 출입구, 교내식당이나 화장실 입구에 비치해 두는 곳을 최근에는 쉽게 찾아 볼 수 있다.?병원이나 공공건물에서는 필수적으로 손 세정제나 손 소독제를 마련해 둔 곳도 흔하게 찾을 수 있다.
 
여러 제품 중에서도 주부들의 사랑을 많이 받는 손 세정제 중 하나가 쌍용C&B 코디핸즈 손 소독제다. 특히 코디핸즈 손 소독제는 의약외품 전문 생산기업인 피비에스에서 OEM 생산을 맡고 있으며 유통 전문기업인 비츄인에서 국내 유통을 맡고 있는 제품이다.
 

코디핸즈 손 소독제는 62%의 에틸알콜을 함유하여 특수 배합된 제품이며 피부에 친화적이고 미적 매력을 지닌 형태의 에틸알콜의 소독효과와 실 효능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쌍용C&B의 코디핸즈 손 소독제는 유명 프랜차이즈 외식 사업체, 대형 병원과 산후조리원, 유치원 아이들이 많은 환경과 단체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다.
 
purple@xportsnews.com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