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황찬성이 비스테이지를 통해 멤버십 모집을 시작한다.
지난 3일 비스테이지는 황찬성이 글로벌 멤버십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황찬성의 공식 홈페이지는 3일 2시(2PM)에 오픈됐다. 그리고 그는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팬들에게 직접 영상으로 인사를 전했다. 이 홈페이지에서 황찬성은 'CHAN SUNG' 게시판과 '스타 스토리'를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할 예정이다. 그리고 스케줄, 공지사항, 배우 필모그래피 등 다양한 아티스트 정보도 홈페이지에 업로드된다.
또한, 5월 중 비스테이지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팬클럽도 모집한다. 멤버십에 가입한 팬들에게는 멤버십 전용 콘텐츠, 멤버십 키트, 팬 미팅 및 콘서트 진행 시 선예매 권한 등 다채로운 멤버십 특전이 제공된다. 멤버십 구성 및 혜택, 구매 방법 및 판매 기간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 이주래 대표는 "전 세계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황찬성의 탄탄한 글로벌 팬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비스테이지를 선택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는 향후 소속 아티스트의 팬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국내외 팬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개발 및 제공하기 위해 비스테이지와 적극 협업할 계획이다"라고 다짐했다.
비스테이지 관계자는 "K-POP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배우들 역시 글로벌로 두터운 팬덤을 보유하게 되면서 팬덤 소통 관련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비스테이지는 콘텐츠 업로드뿐만 아니라 스토리, 커뮤니티, 1:1 소통 등 팬덤 소통을 위한 모든 기능을 갖춘 만큼, 아티스트가 다방면으로 팬덤과 만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약속했다.
한편, 비스테이지는 현재 배우 나인우, 솔로 아티스트 화사, e스포츠 구단 T1 등 약 130개 이상의 국내외 고객사가 팬덤 소통을 위해 이용 중인 솔루션이다. 또한, 한국, 미국에 이어 올해 1월 일본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일본 사업을 본격화하는 등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사진 = 비스테이지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