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위대한 가이드’ 신현준이 이시우의 8차원 매력에 깜짝 놀란다.
1일 방송하는 MBC에브리원 ‘위대한 가이드’에서는 신현준, 고규필, 효정(오마이걸), 이시우와 가이드 피터 빈트가 함께하는 영국 여행 세 번째 편이 공개된다.
지난 방송에서 걷고 또 걷는 ‘워킹 투어’로 런던 이곳저곳을 누빈 이들이, 이번에는 런던과는 또 다른 매력의 영국 도시를 찾는 것으로 알려져 본 방송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를 높인다.
이날 방송에서 가이드 피터는 색다른 체험 ‘램블링’을 제안한다. ‘램블링’은 지도를 가지고 다른 이가 만든 길을 찾아가는 것으로, 영국인이 즐기는 취미활동 중 하나이다. 휴대전화 없이 지도와 길 찾기 안내서만 가지고 길을 찾아야 하는 상황. 여행 메이트들은 걱정 반 기대 반의 마음으로 탐험에 나선다.
하지만 첫 코스부터 여행 메이트들이 동공지진을 일으킬 만한 일이 발생한다. 스산한 바람이 휭 부는 가운데 인적 없는 공동묘지를 지나가게 된 것이다. 모두들 “진짜 공동묘지 아니지?”라며 희망을 품어 보지만 가이드 피터는 “진짜 공동묘지다!”라고 다시 한번 못 박는다.
여행 중 공동묘지를 지나가게 된 여행 메이트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 이들은 무사히 ‘램블링’을 마칠 수 있을까.
그런가 하면 ‘램블링’을 하던 중 이시우의 남다른 자연 사랑이 공개된다. 여행 전부터 자연을 좋아한다고 밝힌 이시우가 벌레, 버섯, 나무, 이끼, 청설모 등을 발견하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급기야 자연물들과 대화까지 나누며 소통을 시도하는 이시우를 보며 다른 멤버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다. 결국 맏형 신현준은 “그만해!”라며 이시우의 등짝을 스매싱한다.
해맑은 8차원 꽃미남 이시우의 자연 탐구생활, 여행 중 공동묘지를 걷게 된 멤버들의 각양각색 반응, 현지인 가이드 피터가 있기에 가능한 특별한 취미활동 ‘램블링’까지 모두 만날 수 있는 MBC에브리원 ‘위대한 가이드’는 1일 오후 8시 30분 방송한다.
사진= MBC에브리원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