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8.11 13:50 / 기사수정 2011.08.11 13:50
[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악마의 게임으로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는 '시드마이어의 문명5'가 동해를 정확하게 'East Sea'로 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져 화제다.
11일 언론 보도에 따르면, 테이크투한국지사가 유통사 인플레이 인터렉티브를 통해 공개한 '문명5' 한국 문명 다운로드 콘텐츠 이미지에는 한국 문명의 지도자 세종대왕의 모습과 함께 특수 유닛 거북선과 신기전(화차) 스크린샷이 포함됐다. 그 중에 한국 고지도를 배경으로 하는 이미지(화면 우측 하단)에 'East Sea'라고 정확하게 쓰여 있는 것이다.
특히 문명5의 동해 표기는 지난 8일 미국 정부가 '동해'를 일본해로 단독 표기하도록 결정한 것과 맞물려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네티즌들은 이 날 '문명5'의 동해표기 소식을 접하고 "누가 이들을 악마의 게임이라고 부르나", "'문명5'가 뭘 좀 아는구나"라는 반응들을 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언론과 인터뷰에서 "국내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담아 개발사에게 동해 표기를 요청했고 이를 파이락시스가 수락한 것"이라며 "이는 국내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 모든 `문명5` 이용자들에게 동일하게 적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
[사진 = 세종대왕 ⓒ 인플레이 인터렉티브]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