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4 13:45
스포츠

KT, 구단 공식 앱 '영문 버전' 공개…"외국인 관람객들의 풍부한 관람 경험 기대"

기사입력 2024.03.21 23:31 / 기사수정 2024.03.21 23:31



(엑스포츠뉴스 유준상 기자) KT 위즈가 외국인 팬을 위한 '위잽(wizzap)' 영문 버전을 런칭했다.

위잽은 KT 위즈 야구단의 공식 앱으로, 경기 기록 정보를 포함 티켓 예매 등 위즈파크 경험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KT는 총 8개월 간의 기획 및 개발 기간을 거쳐 티켓링크의 해외 결제 솔루션을 위잽에 적용하고, 기존 멤버십에 영문 버전을 추가하여 외국인 회원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외국인 사용자를 위한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

기존 위잽은 내국인 계정을 이용한 국내 어플리케이션 마켓에서만 설치가 가능하고, 본인인증을 거친 내국인만 회원 가입이 가능해 외국인 관람객들은 현장에서만 티켓을 구매할 수 있었다.  

이번 론칭으로 위잽을 앱스토어와 구글스토어 등 글로벌 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KT는 위잽 이메일 인증 회원가입 제도를 도입해 외국인 회원 유치가 가능해졌다. 이메일 인증을 거친 외국인 회원은 해외 발급 카드로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이밖에 구단 및 선수 소개, 선수 및 경기 기록, 개인 직관 방문 기록 관리 등을 영문화해 외국인 회원들의 정보 접근성이 보다 용이해졌다. 이에 따라, 외국인 관람객들은 예매권 개선 및 야구장 실시간 이벤트 참여 등 수원KT위즈파크에서 더 풍부한 관람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KT 위즈

유준상 기자 junsang9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