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23:21
연예

이동건→강동원·공유, 사돈에 팔촌까지…남다른 ★가족 [엑's 이슈]

기사입력 2024.02.12 15:37 / 기사수정 2024.02.12 15:37



(엑스포츠뉴스 윤현지 기자) 스타들의 반전 가족관계가 눈길을 모은다. 

지난 11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는 이동건이 출연해 금주에 도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는 늦은 밤 동료배우 박광재와 성혁을 만났다. 이동건은 성혁과 "친척관계"라고 밝히며 "친척끼리 같이 배우 하면서 같은 소속사에 애들은 없을 거다. 되게 오래됐다"고 덧붙였다.

앞서 2015년 성혁은 MBC '라디오스타'에서 "이동건이 외가 친척이다. 8촌 형이다"라고 밝혔다. 당시 함께 출연한 FNC엔터테인먼트 한성호 대표도 "나도 몰랐다"라며 놀라워하기도 했다.



지난 11일 최명길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글과 함께 가족모임 사진을 올렸다. 사진 속 최명길은 권율에게 어깨동무를 하고 있다. 

권율은 지난 2019년 SBS '가로채널'에서 최명길과 이모-조카 관계임을 8년간 숨긴 것에 대해 "이모의 존재는 가족으로서 좋지만, 이모에게 누를 끼칠 수 있다"라며 "배우를 꿈꾸는데 가장 큰 영향을 끼친게 이모님인데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받을 건 다 받았다고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강동원은 공유와 사돈지간임이 알려지며 놀라운 가족관계가 밝혀지기도 했다. 이는 두 사람이 태어나기도 전 죽마고우였던 할아버지들끼리 부모님의 형제, 자매를 결혼시키게 된 것이라고 알려졌다.


최근 강동원은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유퀴즈)에 출연해 조카가 FC서울 유소년 국가대표 최준영 선수인 것이 드러나기도 했다. 삼촌보다 더 유명해지고 싶다는 조카의 말에 "쉽지 않을 텐데. 열심히 해"라며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가수 겸 뮤지컬 배우 옥주현은 박형식과 6촌 관계다. 두 사람은 지난 2018년 뮤지컬 '엘리자벳'에 함께 출연해 주인공 엘리자벳과 죽음(토드) 역으로 호흡을 맞췄다. 

박형식은 "밤 12시에 전화가 오길래 급한 일인 줄 알고 받았더니 '악보를 펴봐'라고 하신다. 그날 12시부터 새벽까지 레슨을 받았다"라며 옥주현의 스파르타식 레슨을 받았다고 에피소드를 전했다.

그러자 옥주현은 "박형식에게 더 각별한 이유가 있다. 우리가 6촌 관계다. 그래서 집안 사람들끼리 잘했으면 좋겠다. 못하면 혹독하게 혼내야 할 것 같다"고 이야기하기도 했다. 

그 외에 박원숙과 박소담, 박성웅과 김의성은 6촌 관계, 이장우와 환희는 사촌관계 등으로 알려졌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SBS, 최명길, MBC, tvN

윤현지 기자 yhj@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