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10:21
연예

포르테나 이동규 팬클럽, 한국해비타트에 500만 원 기부

기사입력 2024.02.12 07:57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포르테나 이동규의 팬클럽이 나눔을 실천했다.

카운터테너 이동규의 네이버 팬카페 'QLeeUS(큐리어스)'는 지난 11일 아티스트의 생일을 맞아 한국해비타트에 5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한국해비타트는 1976년 미국에서 시작된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이다. 이번 기부처 선정에는 포르테나와 윤형주의 인연이 영향을 주었다.



이동규와 그가 속한 크로스오버 팀 포르테나는 지난 2023년 10월 KBS 2TV '불후의 명곡'에서 처음으로 출연해 우승까지 차지했는데, 해당 회차가 '윤형주, 김세환' 편이었다. 이후 그들은 윤형주로부터 '참 아름다운 곳'이라는 노래를 선물 받았다. 그리고 윤형주는 해비타트의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다.

큐리어스는 이번 기부가 이 세상을 살아 볼 만한 참 아름다운 곳으로 만드는 데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는 윤형주가 선물한 곡 '참 아름다운 곳'의 가사와 맥락을 같이 한다.

한편, 이동규는 섬세하고 유려한 감성 표현, 역동적인 창법으로 '파리넬리의 환생'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국내외에서 활약하고 있다.

올해 그는 국내 활동을 강화하고자 한다. 이에 워너 클래식 레이블과 함께 개인 앨범을 준비 중이다. 더불어 오는 8월에는 리사이틀 'Dream Quilter-꿈을 누비는 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 'QLeeUS(큐리어스)', 한국해비타트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