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18:01
연예

청하, 추위 녹일 마음씨…저소득 환아 의료비 5천만원 기부

기사입력 2024.01.03 09:28



(엑스포츠뉴스 장인영 기자) 가수 청하가 새해부터 따뜻한 소식을 전했다.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회장 황영기)은 청하가 저소득 환아 의료비 지원을 위해 후원금 50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초록우산 고액 기부자 모임 그린노블클럽인 청하는 2019년 환아 치료비 지원을 시작으로 아동을 위한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후원금은 초록우산을 통해 선천성 구순구개열로 인한 안면부 교정 수술, 무릎암으로 인한 골연장술 등 고액의 치료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정 아이들의 수술비 및 재활 치료비 등으로 활용도ㅚㄹ 예정이다. 

청하는 지난해 2월에도 자신의 27번째 생일을 기념해 팬클럽 별하랑 이름으로 귀 재건수술, 희귀 질환, 극심한 피부 질환 등 고액의 치료비가 필요한 저소득 아동을 지원했으며, 올해 다시 경제적 환경과 질병으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을 위한 나눔에 나섰다. 

청하는 "거듭되는 치료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쳐가 환아와 그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하루 빨리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했으면 한다"고 기원했다. 

초록우산 신정원 사회공헌협력본부장은 "경제적 고충과 건강상 어려움을 동시에 겪고 있는 아이들을 위한 청하의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초록우산은 앞으로 모든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언제나 어린이 곁에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장인영 기자 inzero6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