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수아 기자) 가수 데프콘이 17기 솔로남의 행동에 극대노해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나는 SOLO(나는 솔로)’ 17기에서 데프콘을 극대노하게 한 ‘스윗 만렙남’이 등장한다.
6일 방송되는 SBS Plus·ENA ‘나는 SOLO’에서는 스윗 치사량 돌파로 솔로나라 17번지를 초토화시킨 솔로남의 정체가 공개된다.
이날 한 솔로남은 데이트를 앞두고 차량 글로브 박스에서 뜻밖의 아이템을 꺼낸다. 솔로녀가 지나가듯 한 얘기를 듣고 솔로녀 맞춤형 아이템을 미리 준비해놓은 것.
이를 지켜보던 스튜디오 MC 송해나는 “저 남자 진짜 너무 미쳤다”고 입틀막하고, 데프콘 역시 “미쳤다”라고 감탄을 감추지 못한다. 심지어 데프콘은 “진짜 적당히 좀 해요! 남자들 뭐 어떻게 해”라고 극대노해 제작진마저 빵 터지게 만든다.
잠시 후, 솔로남의 세심한 배려에 놀란 솔로녀는 감동받은 표정을 숨기지 못하고 이를 본 데프콘은 “(나 같은 남자들이) 배우긴 배우는데, 너무 힘드네”라며 고개를 푹 숙인다.
이이경은 “연인이 돼도 (저런 배려는) 받기 힘들다”며 스윗 치사량을 넘긴 솔로남의 센스 만렙 행동에 존경심을 표한다. 결국 데프콘도 “대단하다”며 “저걸 어떻게 이겨”라고 솔로남을 향해 쌍따봉을 날린다.
얼마 후, 솔로남의 행동을 전해 들은 한 솔로녀들은 “연인이네, 연인”이라고 경탄하며 부러움을 감추지 못한다. 솔로나라 17번지를 뒤집어 놓은 솔로남의 정체와 그의 센스 넘치는 아이템이 무엇인지에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나는 SOLO’는 12월 1일 발표된 ‘펀덱스 어워드 2023’에서 비드라마 부문 대상을 차지하는 것은 물론, VON(Voice of Netizen) 부문과 검색반응 부문에서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어워드는 2023년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조사한 데이터를 100% 기반으로 한 결과이며, 총 470편의 비드라마 작품 중에서 ‘나는 SOLO’는 유일한 3관왕에 등극해 2023년 최고의 히트 예능임을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지난 11월 29일 방송된 ‘나는 SOLO’는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평균 5.2%(수도권 유료방송가구 기준 SBS Plus·ENA 합산 수치)의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분당 최고 시청률은 5.95%까지 치솟았다.
솔로남의 정체와 17기의 최종 선택 결과는 6일 오후 10시 30분 ‘나는 SOL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제공=SBS Plus, ENA
김수아 기자 sakim424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