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2:59
게임

BLG, 4세트 압도... 결승전 진출 향방은 마지막 5세트로 [롤드컵]

기사입력 2023.11.11 20:23


(엑스포츠뉴스 부산, 임재형 기자) BLG의 4세트 승리로 4강전 첫 '실버 스크랩스'가 울려 퍼지게 됐다.

BLG는 11일 오후 부산 동래구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녹아웃 스테이지 4강전 WBG와 4세트 경기서 승리했다.

4세트에서도 두 팀의 전략은 대단했다. WBG는 '빈' 천쩌빈의 잭스를 상대로 상성상 우위로 평가 받는 퀸을 배치해 공략을 시도했다. 하지만 퀸의 파일럿이 '더 샤이' 강승록이었음에도 천쩌빈의 잭스는 달랐다. 오히려 잭스가 먼저 주먹을 뻗었으며, 이에 BLG의 운영은 점점 날개를 달았다.


BLG는 WBG의 노림수를 모두 '온' 러원쥔의 바드가 막아내면서 흐름을 탔다. 비록 18분 굳건하게 버티던 '야가오' 쩡치의 오리아나가 쓰러졌지만 BLG의 우세는 여전했다. 잘 성장해 후반 경쟁력까지 갖춘 BLG는 25분 전투에서 에이스를 기록하면서 흐름에 쐐기를 박았다.

이후 BLG는 압도적인 성장 격차를 앞세워 공성을 시도했다. 28분 적진 속에서 한타 대승을 만들어낸 BLG는 빠르게 넥서스를 파괴하고 결승전 진출을 위한 마지막 세트로 향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플리커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