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발달되는 과학 기술과 의료기술로 평균수명이 점점 늘어 100세까지 사는 시대이지만, 조기은퇴가 늘어남에 따라 직장에서 일하는 시간은 더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노후가 빨리 다가오고 은퇴 후 공백은 점점 늘어 노후대책을 하지 않고 오래 사는 것이 큰 부담으로 다가오고 있다.
30~40대 직장인들이 앞으로 20~30년을 일한 후 30~40년을 노후 시간으로 가지는 시대도 멀지 않았다. 이러한 노후나 노년기의 가장 큰 문제는 재정적 요소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러므로 경제적 여유가 있는 20~30대 시기에 미리 준비하고 꼼꼼히 알아보아야 훗날 맞이하게 될 노후를 풍요롭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다.
직장인, 30~40대가 선택하는 최고 200% 수익 보전형 노후용 개인 변액연금
2004년부터 개인 연금상품으로서 주식에 투자하여 적립금 수익을 가져오는 변액연금 판매 비중이 높아졌는데 기존 연금의 종신 연금 기능과 주식 투자의 성공요인인 장기 분할 매수 기능이 더해져 변액연금 가입자가 현저하게 늘고 있다.
이에 상승장과 하락장이 반복돼 수익 실현 기능과 구간별 (120%, 150%, 180%, 200%) 연금 적립금을 납입금 대비 상승장 수익 시 200%까지 수익을 보전하여 하락장에 대한 리스크를 해지하여 안정된 연금을 지급하는 노후 대비용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
200% 수익 보전 상품으로는 교보3UP 인덱스 변액연금보험, 동양생명 리셋플러스, 등이 있는데 가입시에는 사업비와 수수료를 비교,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아 보다 유리하고 보장률과 수익률이 높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200% 보장형 연금보험
생명보험사 변액연금보험은 고수익 달성 시 보험금 또는 환급금이 증가함으로써 기존 연금보험의 가장 큰 단점이었던 물가상승률에 따른 화폐의 실질가치 하락의 문제를 근본적으로 보완하였다. 게다가 최근 원금의 최고 200%까지 보증해주는 상품들이 출시되어 최근 변액연금보험이 노후준비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상승장과 하락장이 반복돼 수익 실현 기능과 구간별 (120%, 150%, 180%, 200%) 연금 적립금을 납입금 대비 상승장 수익 시 200%까지 수익을 보전하여 하락장에 대한 리스크를 해지하여 안정된 연금을 지급하는 노후 대비용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변액연금보험은 펀드나 주식에 투입하는 변액상품 성향을 갖고 있으면서도 펀드 수익률이 오르면 연금적립금 보증비율도 단계적으로 늘어나게 해 노후연금의 안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계약자 적립금이 단계별 수익률(120%, 150%, 180%, 200%)을 달성할 때마다 연금 개시 시점에 해당 금액을 최저 보증해준다. 한번 얻은 수익을 증시 변동과 관계없이 지킬 수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연금 개시 3년 전까지 한번이라도 적립금이 120%를 달성하면 이후 펀드 수익률이 떨어져도 이 금액이 연금적립액으로 보장된다. 따라서 변액연금을 이용하면 월 10~20만 원의 소액으로도 노후준비가 가능해진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상품의 선택. 수백가지의 상품 중 내게 가장 적합한 상품은?
고령화시대에 적응하고 즐기기 위해 하루빨리 서둘러 준비하고, 대비해야 한다. 먼 훗날 자녀에게 용돈을 받는 삶을 사느니, 남들보다 여유있는 노후를 위해 변액 종신연금을 통해 미리 준비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것이다.
purple@xportsnews.com
[도움말] 연금인스(
yungumins.com)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