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유준상 기자) 한국야구위원회(KBO)는 KBO컵 FAN 동호인 야구대회 참가팀을 1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KBO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KBO컵 FAN 동호인 야구대회는 순수 아마추어 동호인 야구리그를 활성화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행복야구’ 실현을 통해 야구 저변을 확대하고자 올해 처음 개최하는 대회다. KBO 각 구단별로 현역 또는 레전드 선수 2명이 일일 감독 및 멘토로 참여해 동호인 야구 선수들과 함께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대회는 11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횡성 KBO 야구센터에서 열린다. 구단 연고지역 팬 클럽이면서 동호인 야구리그에 참여하고 있는 팀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KBO는 각 팀이 제출한 사연을 바탕으로 총 10개의 참가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팀별 선수단 인원은 최대 17명으로 어린이와 여성선수 1명씩을 반드시 포함해야 하며, 선수출신(고등학교 이상)은 출전이 불가하다. 어린이(초등학교 6학년 이하) 및 여성 선수는 참가선수 직계비속 및 배우자여야 한다.
대회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참가팀에게는 참가지원금 100만원 (4강 진출시 추가 100만원), 응원 구단의 유니폼 세트가 지급된다. 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200만원 상당의 구단 상품권, 준우승팀에게는 트로피와 100만원 상당의 구단 상품권이 주어지며 대회 MVP, 티볼 MVP, 인기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트로피와 20만원 상당의 구단 상품권이 수여된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팀은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을 할 수 있으며, KBO는 사연 검토를 통해 구단 당 한 팀을 선정해 10월 4일에 개별적으로 연락할 예정이다. 참가팀 모집 완료 후에는 대표자 화상 미팅을 통해 안내사항 전달 및 대진표를 완성할 계획이다.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KBO 소셜 미디어 채널 및 KBO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KBO
유준상 기자 junsang9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