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요즘 아이들' 에이디야(ADYA)가 Y2K 감성 듬뿍 담긴 '왜 불러'를 소환, 데뷔 첫 리메이크 곡을 발표했다.
에이디야(연수·서원·세나·채은·승채) 신곡 '왜 불러?(What’s Up?)'가 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왜 불러?'는 원조 걸스힙합 그룹 디바가 불러 1990년대 뜨거운 인기를 끈 곡으로, 에이디야가 디바를 향한 존경심을 담아 재해석했다. 원곡 특유의 에너지 넘치고 밝은 분위기에 에이디야만의 통통 튀는 색깔을 더해 색다른 '왜 불러?'로 완성시켰다.
이번 곡은 남녀노소 누구나 따라 부르기 쉽고 재밌는 멜로디와 가사, 그리고 간단한 안무까지 더해져 친근한 매력을 극대화했다. 특히 '퍼포먼스 그룹'으로 많은 사랑받고 있는 에이디야만의 스타일에 걸맞는 트렌디함을 가미했다. 그 시절을 떠올리는 이들에겐 추억을, 요즘 젊은 세대들에게는 재미를 선사하는 에이디야만의 '왜 불러?'가 탄생했다.
뮤직비디오 속 에이디야 멤버들의 발랄하고 귀여운 매력도 시선을 모은다. 다섯 멤버가 똘똘 뭉쳐 '왜 불러?'를 부르며 귀여운 매력을 발산하는 동시에 각기 다른 개성을 뽐내고 있다. 데뷔곡 '퍼(Per)' 이후 약 3개월 만에 가요계 돌아온 에이디야의 성장을 엿볼 수 있다.
한편 에이디야는 '모험'을 의미하는 어드벤처(adventure)의 에이디(AD)와 스페인어 '출발'을 뜻하는 야(YA)가 합쳐진 팀명이다. '우리들만의 모험을 출발한다'라는 의미를 지닌 팀으로, 자신들만의 색깔을 갖고 K팝 대표 그룹으로 쑥쑥 성장해나가고 있다.
사진=스타팅하우스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