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0 07:06
연예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 오픈 첫 주말 2만 관객 돌파

기사입력 2023.08.14 17:48 / 기사수정 2023.08.14 17:48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메가박스(대표 홍정인)가 지난 11일 개관한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이 오픈 첫 주말에 누적 관람객 2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이 11일부터 13일까지 오픈 첫 주말 동안 총 112회차 상영돼 총 2만 195명의 관람객을 맞았다.

고객 안전 및 쾌적한 관람을 위해 상영 회차를 최소화했음에도 누적 관람객 2만명을 돌파하며 단숨에 수도권 남부지역의 새로운 강자로 올라섰다.

특히 '수돌비'라는 애칭을 얻은 수원AK플라자점 돌비 시네마는 오픈 첫 주말동안 15회차 상영하며 총 3천 8백여 명의 관객을 맞아 평균 좌석 점유율 92%라는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첫 주말 동안 수원AK플라자 돌비 시네마 기획전, 선착순 돌비 웰컴 굿즈 증정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한 관객들의 대기행렬이 이어졌다. 지점 오픈에 앞서 판매한 수돌비 전용 돌비 패스 또한 전량 매진을 기록하는 등 '수돌비'의 탄생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여기에 수원AK플라자점 오픈 기념 '특가 상영회'는 평균 좌석 점유율 약 80%에 육박하며 수원 시민에게 눈도장을 톡톡히 찍었다.

'밀수', '콘크리트 유토피아', '비공식작전' 등 연이은 한국 영화의 개봉도 3일 만에 2만 관객을 모으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 밖에도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은 차별화된 콘텐츠와 공간 경험을 제공해 수원 시민에게 강렬한 첫인상을 남겼다. 

이곳을 찾은 관객들은 다양한 튀김 메뉴와 8개 시즈닝으로 원하는 팝콘을 만드는 '팝콘 시즈닝 바' 등으로 구성된 푸드 엔터테인먼트 공간 '야미버스'와 36여 대의 게임기와 무인 사진관 '플레이인더박스'가 마련된 '퍼니버스', 그리고 '돌비 X 삼성' 팝업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을 하며 즐거운 주말을 보냈다.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을 찾은 고객들도 방문 후 각종 커뮤니티 등을 통해 긍정적인 평을 전하고 있는 중이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수원AK플라자점이 오픈 3일 만에 2만 관객 돌파라는 첫 성적표를 확인하니 수원 시민을 비롯한 수도권 남부지역 관객의 기대에 충족한 공간 경험을 제공한 것 같아 기쁘다. 보내주신 성원과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다양한 콘텐트와 공간 경험으로 수도권을 대표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메가박스 수원AK플라자점은 총 8개 관 1,18석 대규모 극장으로 지난 11일 정식 오픈했다. 국내에서 6번째로 선보이는 차세대 프리미엄 영화관 '돌비 시네마' 상영관까지 갖췄다. 

또 경기도 내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수원역 내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 수원 시민은 물론 서울과 수도권 남부지역 관객의 발길 또한 쉽게 닿을 수 있는 지리적 이점을 갖고 있다.

사진 = 메가박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