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22:57
연예

'상남자' 임영웅, 오늘 가수 데뷔 7주년…팬클럽 '영웅시대' 축하 이어져

기사입력 2023.08.08 06:43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상남자' 임영웅이 데뷔 7주년을 맞이했다.

2023년 8월 8일, 임영웅이 데뷔 7주년을 맞았다. 임영웅은 7년 간의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트로트계를 대표하는 가수로 성장했다. 

그는 2016년에 정식 가수로서 데뷔했으며, 2020년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급부상했다.

이후 임영웅은 같은 해에 '대한민국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인물문화부문 트로트가수 상'을 받았고, 'APAN MUSIC AWARDS'에서는 'TOP10'을 수상했다. 또한 '더 팩트 뮤직 어워즈'에선 '팬앤스타 애즈닷상'과 '트로트 인기상'을 수상했으며,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는 'TOP10', '베스트 트로트상', '핫트렌드상'을 차지했다.

2020년 그의 상복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임영웅은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선 '예능 부문 방송인상'을 받았고,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선 '가수 부문 대상 올해의 트로트상', '최애돌 인기상', '핫이슈상'을 받았다. 그리고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선 '광고모델 남자 부문'과 '트로트가수 남자 부문'을 차지했다.

더불어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에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제12회 MTN 방송광고페스티벌'에선 'CF스타상'을 받았고, '트롯어워즈'에서는 '10대가 뽑은 트롯가수상', 'K트롯테이너상', '글로벌 스타상', '디지털 스타상', '신인상', '인기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즈'에서는 '본상'과 '트로트 인기상'을 수상했다.

2021년에도 그는 많은 상을 받았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선 '트로트 남자 부문 팬앤스타 최다득표상', '팬앤스타 최애상', '트로트 인기상'을 받았고, '멜론뮤직어워드'에선 'TOP10'과 '베스트 솔로 남자'를 차지했다.

그리고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선 '가수부문 RET 인기상', 'U아이돌Live 인기상', '대상 올해의 트롯상', '베스트 OST상'을 수상했고,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선 '남자 광고모델 부문'과 '남자 트로트가수 부문'을 차지했다. 또한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선 '뮤빗 글로벌 초이스상'을 수상했고,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선 '인기상'과 '트로트상'을 수상했으며, '한국이미지상'에선 '디딤돌상(트롯맨)'을 수상했다.


더불어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선 '베스트 트로트상'을 수상했고, '지니뮤직 어워드'에선 '올해의 가수상'과 '트롯상'을 받았다. 

2022년에도 임영웅의 수상 행진은 계속됐다 'K 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선 'K글로벌 최애돌 트롯 인기상'을 수상했고,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선 '올해의 아티스트', '트로트 부문 팬앤스타 최다득표상', '팬앤스타 엔젤앤스타상', '팬앤스타 최애상', '더트로트 인기상'을 수상했다.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선 '남자 가수부문 DCM 인기상', '대상 올해의 스테이지', '페뷸러스상', '핫트렌드상'을 수상했고,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에선 '남자 가수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선 '광고모델 남자 부문'과 '남자솔로가수 부문'을 차지했고,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에선 '어덜트 컨템포러리 뮤직상'을 받았다. 또한 '멜론뮤직어워드'에선 'TOP10', '네티즌 인기상', '베스트 솔로 남자', '올해의 아티스트', '올해의 앨범'을 수상했다.

그의 수상 행진은 이게 끝이 아니었다. '서울 드라마 어워즈'에선 '한류드라마 부문 OST상'을 받았고,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에선 OST상', '본상', 인기상', '트로트상'을 차지했다.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선 '베스트 솔로 아티스트상'을 받았고, '에이판 스타 어워즈'에선 '아이돌 챔프 OST상'을 차지했으며, '지니 뮤직 어워드'에선 '남자 솔로', '올해의 음원 대상', '지니인기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올해인 2023년에는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뮤빗 글로벌초이스상 남자부문', '올해의 남자 솔로 가수상', '올해의 롱런 음원상'을 차지했고, '서울가요대상'에선 '본상', '인기상', '디지털음원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또한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 '디지털음원부문 본상'을 차지했다.

'미스터트롯' 시즌1 우승 이후 '상남자'라고 불릴만한 행보를 보이고 있는 임영웅. 그의 데뷔 7주년에 팬클럽 '영웅시대'의 축하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집중호우 피해 지원을 위해 2억 원을 기부했다.

지난 7월 17일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따르면 임영웅은 팬클럽 '영웅시대' 이름으로 소속사 물고기뮤직과 함께 각 1억 원씩 총 2억 원을 사랑의열매에 기부했다.

그가 기부한 성금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와 구호 물품 제공, 주거 지원 등에 사용된다.

사진 = 임영웅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