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4 05:19
게임

넥슨, 온게임넷과 카트 리그 제휴 체결

기사입력 2005.10.14 18:26 / 기사수정 2005.10.14 18:26

남재형 기자
㈜넥슨(대표 김정주)과 ㈜온게임네트워크(대표 김성수, 이하 온게임넷)가 향후 5년 간 '카트라이더' 게임 리그 사업과 관련한 조인식을 가졌다.

넥슨과 온게임넷은 이번 가을 '카트라이더' 2차 리그를 대회 상금 5천 만원을 포함, 총 3억 원 규모의 최고 수준으로 진행하는 한편, 2006년부터는 연간 리그 형태로 총 20억 원 단위를 투자할 예정이다.

양사는 조인식 당일, 근일 '카트라이더' 리그 운영을 위한 실무자 중심의 TFT 구성계획 등, MOU 형태가 아닌 실질적인 제휴 계약을 통해 구체적인 역할 분담을 명시했다.

이후 넥슨은 '카트라이더' 리그 진행 방송에 적합한 게임 시스템 및 컨텐츠를 적극 개발, 운영하고, 대회 예선 진행을 위해 채널 협력 등의 역할을 맡게 되고, 온게임넷은 다 년간 게임 리그를 기획, 진행한 노하우를 근간으로 '카트라이더' 리그를 제작, 운영하고 방송을 제작하는 것은 물론 스폰서 십 발굴 및 유치의 역할을 맡게 된다.

넥슨의 민용재 사업본부장은 이번 '카트라이더' ‘리그 사업 제휴’에 대해서 “온라인 게임 사업도 점차 그 사업 규모가 커지면서 전문화 되고 있다.”며 “이번 제휴는 게임 업계에서 최고의 노하우를 갖고 있는 넥슨과 온게임넷이 손을 잡았다는 점만으로도 큰 시너지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후 '카트라이더' 리그가‘스타크래프트’리그 수준을 뛰어 넘어 최고 수준의 리그로 진행될 것을 주목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온게임넷의 황형준 국장은 “넥슨과 온게임넷은 '카트라이더' 이전에도 많은 성공사례를 만들어낸 경험이 있다”며 “온게임넷은 '카트라이더'를 차세대 성공 e스포츠로 가능성을 크게 보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육성하여 e스포츠의 다양화, 국산 e스포츠의 성장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남재형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