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군백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동반 입대'를 결정한 그룹 온앤오프가 다시 완전체로 모였다.
27일 효진, 이션이 육군 현역 복무를 마치고 전역했다. 효진, 이션은 2021년 12월 28일 훈련소에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받고 국방의 의무를 시작했다.
MK, 제이어스와 와이엇에 이어 효진과 이션의 입대로 온앤오프는 일본인 멤버 U를 제외하고 전원 군 복무를 시작, 군백기를 가졌다.
같은날 온앤오프의 유튜브 채널에는 효진, 이션의 전역 인사 영상이 게재됐다. 늠름하게 전역 인사를 건넨 두 사람은 다시 만난 팬들을 바라보고 미소를 띄었다.
효진은 "퓨즈(온앤오프 팬덤명)들 제가 돌아왔다. 앞으로 퓨즈 여러분과 온앤오프가 행복한 시간 많이 만들고, 추억 다시 하나씩 쌓아가 보자"라고, 이션은 "퓨즈들 기다려줘서 너무 고맙고 이제부터 우리의 여름 시작될 거니까 기대 많이 해줬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어 온앤오프의 SNS 채널에는 "달다 달아 납복사대. 달다 달아 전원 전역. 드디어 완전체로 돌아온 온앤오프! 그동안 기다려주신 퓨즈분들 모두모두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온앤오프의 사진이 공개됐다.
효진의 전역에는 지난 20일 제대한 MK와 U가 함께했고, 이션의 전역은 하루 먼저 전역한 제이어스와 와이엇이 함께한 모습이다. 군 복무를 무사히 마치고 팬들 곁으로 돌아온 온앤오프의 근황이 훈훈함을 자아낸다.
한편, 온앤오프는 2021년 12월 아이돌 그룹 중 이례적으로 동반 입대를 결정해 화제를 모았다. 입대 후인 지난해 8월에는 입대 전 미리 준비한 스페셜 앨범 'Storage of ONF'를 발표하며 팬들의 아쉬움을 달랬다. 또 효진은 지난 3월 스페셜 싱글 '너를 사랑하는 일'을 발표하기도 했다.
스페셜 앨범 'Storage of ONF'의 타이틀곡 'Your Song'은 공개 4.5일 만에 뮤직비디오 조회수 2,000만 건을 돌파하는가 하면, 국내외 음원 차트에 최상위권에 랭크되며 저력을 입증했다.
사진=WM엔터테인먼트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