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페퍼저축은행 AI 페퍼스 배구단이 지난 10일 광주 상무시민공원에서 '2023 AI 페퍼스x페퍼저축은행 플로깅'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023 AI 페퍼스x페퍼저축은행 플로깅에는 AI 페퍼스 주장 이한비를 포함한 12명의 선수,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이사 겸 AI 페퍼스 구단주,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을 비롯해, 사전에 SNS 채널을 통해 모집한AI 페퍼스 팬 200명과 서구청 직원 및 광주시민 100명 등 총 300명 가량의 인원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저축은행 업계 내 ESG 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페퍼저축은행이 환경의 달을 맞아 지역 내 환경을 정화하고, AI 페퍼스의 연고지인 광주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활발히 하고자 기획됐다. 참여 인원은 광주 서구청의 모집 공고와 AI 페퍼스 SNS채널을 통해 모집됐다.
참가자들은 생분해 봉투, 집게, 장갑으로 구성된 플로깅 키트를 제공받은 후 약 1km에 달하는 공원 코스를 돌며 정화 활동을 진행한 후, 미니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약 한 시간 반 가량 진행된 본 행사는 플로깅 외에도 AI 페퍼스 선수들과의 자유 포토타임, AI 페퍼스와 광주 서구에 관한 OX퀴즈, '페퍼룰루를 이겨라' 미니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로 행사의 즐거움을 더했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실생활 친환경 실천을 위한 에코백과 텀블러 등의 참가 선물을 전달하고, 5만원 상당의 고급 우산을 증정했다. 미니 게임 진행 중 당첨자 100명에게는 이디야커피 1만원 권을 증정했다.
김동언 AI 페퍼스 단장은 "AI 페퍼스 선수단과 팬, 그리고 광주 시민이 다 함께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하게 돼 매우 뜻 깊다"며 "페퍼저축은행은 업권 내 ESG경영 선도주자로서 지역사회 및 업권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AI 페퍼스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