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주한 캐나다관광청은 블로거 및 일반인들에게 캐나다 여행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끝.발.원정대' 4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끝.발.원정대'는 캐나다관광청의 슬로건인 '캐나다. 끝없는 발견(Keep Exploring)'의 첫 음절을 따온 말로, 캐나다의 광활한 대자연과 풍부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원정대원들은 자신이 직접 다녀온 지역을 소개하고 현지에서의 경험을 공유하는 등 캐나다에서 발견한 여행지들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임무를 가지게 된다.
지난 2009년 1기 발족을 시작으로 2010년과 2011년 상반기에 2, 3기까지 이어진 '끝.발.원정대'는 참가자들이 자신의 여행스타일에 맞는 일정을 직접 계획하고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퀘벡 주, 알버타 주, 온타리오 주 등 원하는 지역을 여행한 후 개인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캐나다 여행기를 소개해왔다.
이들의 성공적인 활동에 이어 선발될 이번 끝.발.원정대 4기는 동영상을 활용해 더욱 생생한 여행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끝.발.원정대' 4기는 18세 이상의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10일까지 캐나다관광청 홈페이지(
kr.canada.travel)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블로그나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자신의 여행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전할 수 있는 참가자를 우선적으로 모집하며, 오는 15일 1차 서류전형 결과를 발표하고 2차 미션과 및 면접 전형을 거쳐 오는 28일에 최종 참가자를 발표한다.
'끝.발.원정대' 4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캐나다 여행 지원 프로그램 홈페이지(
keep-exploring.ca/blogger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주한 캐나다관광청]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