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00:09
연예

'러블리즈 출신' 류수정, 오늘(30일) 데뷔 첫 정규 선공개곡 발매

기사입력 2023.03.30 09:48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러블리즈(Lovelyz) 출신 류수정이 첫 정규 앨범 발매에 앞서 자작곡을 선공개한다.

류수정은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Archive of Emotions)'의 선공개곡 '러브 오어 헤이트(Love or Hate)'와 '하루 세 번 하늘을 봐' 2곡을 발매한다.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는 지난 2014년 그룹 러블리즈의 보컬로 데뷔해 지난해 9월 독립 레이블 '하우스 오브 드림스(House of Dreams)'를 설립하며 솔로 아티스트로 새롭게 도약한 류수정이 데뷔 약 9년 만에 자신의 이름을 걸고 처음으로 발매하는 정규 앨범이다.

선공개 타이틀곡 '러브 오어 헤이트'는 '스스로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은 다른 누군가를 사랑하기 어렵고, 스스로를 미워하는 사람은 다른 누군가를 미워하기도 쉽다'는 내용의 곡이다. 사랑하는 건 어렵고 미워하는 건 쉽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하자는 메시지를 류수정 특유의 진솔한 방식으로 표현한 가사가 돋보인다.

수록곡 '하루 세 번 하늘을 봐'는 '같은 길, 같은 풍경도 듣는 음악에 따라 다르게 느껴지듯 아무리 아름다운 길이나 색다른 풍경도 땅만 보고 걸으면 소용이 없으므로, 이 곡을 들을 때만큼은 아무 생각 없이 하늘을 올려다보자'는 이야기의 힐링곡이다.

한편, 류수정은 첫 정규 앨범 발매에 이어 오는 5월 첫 단독 콘서트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 개최를 확정했다. 예매 오픈 5분여 만에 3회 공연 전석이 매진되며 그의 새로운 음악과 공연을 기다려온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하기도 했다.

새 앨범과 동명 타이틀인 류수정의 첫 단독 콘서트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백암아트홀에서 오는 5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총 3회 공연으로 개최된다.

사진=하우스오브드림스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