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진주희 기자] 가수 설운도의 아들이자 아이돌 그룹 포커즈 멤버 이승현(이유)이 팀을 탈퇴했다.
포커즈 측 관계자는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유가 멤버들과의 음악적 견해를 이유로 팀을 탈퇴하게 됐다"며 "향후 상황을 보고 팀의 활동 방향을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멤버들은 21일 열린 일본 팬미팅에서 이 같은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이후 공식 팬카페를 통해 이유의 팀 탈퇴를 알렸다.
다음은 소속사가 밝힌 이유의 포커즈 탈퇴 발표 전문.
안녕하세요. Can Entertainment입니다.
언제나 F.CUZ를 사랑해주시는 팬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팬 여러분들께 좋지 못한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정말 죄송합니다.
이렇게 팬 여러분들께 글을 드리는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F. CUZ의 이유(이승현)군이 F. CUZ를 탈퇴하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서입니다.
F.CUZ는 UNION CAN의 소속 아티스트인 김진철(진온), 최영학(칸), 심예준(예준) 3 명과 Castle J Enterprise 소속인 이승현에 의하여 이루어진 유닛팀입니다.
그들은 기나긴 연습생 시절 동안 함께 동고동락하며 힘든 여정 끝에 2010년 1월 8일 데뷔를 하게 되었고, F.CUZ라는 이름으로 활동해왔습니다. 또한 F.CUZ는 그 동안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과 대만을 오가며 해외까지 활동영역을 넓혀왔습니다. 또한 많은 팬 분들께 항상 감사하며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하지만 올해에 들어 양측이 지향하는 음악에 대한 방향성의 차이로 인해 많은 의견이 있었고, 이승현군의 솔로 활동에 대한 강한 희망에 여러 차례에 걸쳐 탈퇴에 관련 된 논의를 해왔습니다.
소속사 관계자들은 4명으로서의 유닛 활동의 가능성을 위해 모색하여 왔으나 해결 방안을 찾지 못하였고, 이승현군 역시 여러 번의 숙려 끝에 이와 같은 결론을 내렸으며, 소속자 관계자들은 그의 의사를 존중하기로 하여 이승현군의 탈퇴를 공식화하기로 하였습니다.
지금까지 F. CUZ를 사랑해주시고, 응원해 주신 팬 여러분께는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향후 F.CUZ는 실력 있는 새로운 멤버를 맞아 발전된 모습의 F. CUZ로 거듭 날 것입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F.CUZ와 이승현군의 행보에 대한 응원을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사진=포커즈 앨범 ⓒ 캔&제이스엔터테인먼트 ]
온라인뉴스팀 진주희 기자 press@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