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22:48
연예

신예 문성현, '슈룹'·'재벌집'→'사랑의 이해'로 꽉 채운 한 해 활약

기사입력 2022.12.30 14:13 / 기사수정 2022.12.30 14:13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신인 배우 문성현이 JTBC 수목드라마 '사랑의 이해'에서 존재감을 빛냈다.

문성현은 '사랑의 이해'에서 하상수(유연석 분)의 어린 시절을 연기한다. 

하상수는 한결같은 일상 속 사랑이라는 변수를 마주했지만, 사실 평범해지기조차 어려웠던 어린 시절을 보낸 인물이다. 문성현은 이러한 하상수를 섬세하게 연기하며 캐릭터에 탄탄한 서사를 부여했다.

지난 '사랑의 이해' 방송에서 잘 사는 또래 친구들 사이에서 철저한 이방인이었던 하상수의 과거가 드러났다. 

하상수는 비교적 좋지 않은 가정형편으로 남들과 뒤처지지 않기 위해 묵묵히 공부해야 했고, 아버지의 죽음에도 슬픔을 삼키며 악착같이 공부를 이어가야 했다. 어린 시절 하상수가 겪어야 했던 어려운 사정은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문성현은 고등학교 시절의 하상수로 완벽 변신했다. 문성현은 디테일한 연기력으로 성장통을 겪었던 하상수의 어린 시절을 완성도 있게 그려내 몰입을 더했다. 

치열하게 공부에 전념할 수밖에 없었던 소년의 모습과 아버지를 잃은 슬픔을 억눌러야 했던 내면 연기를 고스란히 표현하며 감정이입을 극대화했다.

문성현은 올 한 해 '돼지의 왕'을 시작으로 tvN '슈룹', JTBC '재벌집 막내아들'등 연이은 출연 소식을 전하며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특히 맡은 캐릭터마다 완벽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팔색조 매력을 뽐낸 만큼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차세대 배우로 급부상했다. 배우로서 무한한 잠재력을 입증한 문성현의 2023년에 더욱 관심이 쏠린다.


'사랑의 이해'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사진 = JTBC 방송화면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