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22 22:38
연예

"이탈리아는 오후 1~2시에 하교" 한국 고교 체험에 충격 (수학여행)

기사입력 2022.12.25 16:57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수학여행’ 이탈리아 학생들이 K-고등학교를 방문한다.

E채널과 MBN이 공동 제작하는 ‘방과 후 코리아: 수학여행’의 3회 예고 영상에서는 한국 고등학교를 찾는 이탈리아 10대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탈리아 학생들은 설레는 발걸음으로 부산에 위치한 한국 고등학교를 찾았다. 한국 학생들은 손만 흔들어도 “오~~”하며 남다른 K-리액션을 선보였고, 이에 이탈리아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일일 슈퍼스타 체험을 한다.

이탈리아 학생들은 본격적으로 K-고등학교를 경험한다. 수업에 참여하자마자 시험을 치르는데, 처음 접하는 K-시험에 학생들 모두 기진맥진했다. 은혁은 “내가 시험 본 것도 아닌데, 왜 피곤하지?”라며 이탈리아 학생들의 마음을 대변한다.



이어 학생들은 급식을 먹는다. 오후 1~2시면 하교하고 급식도 야자도 없는 학교생활을 하던 이탈리아 학생들에게는 신기한 경험이었다. 줄을 선 뒤 알아서 음식을 뜨는 시스템에 루알디는 “셀프서비스”라며 웃음 지었다.

급식판을 들고 자리에 앉은 이탈리아 학생들은 “뭘 먼저 먹어야 해?”, “어떻게 먹는 거야?”라고 물으며 처음 접하는 K-급식에 질문을 쏟아낸다.

이탈리아 학생들이 경험한 한국 고등학교의 ‘매운맛’ 체험은 어떤 모습일지 25일 본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수학여행’은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20분에 방송한다. 티빙, 웨이브, 왓챠 등 주요 OTT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사진= E채널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