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05:30
스포츠

[한국vs우즈벡]양팀 감독 인터뷰

기사입력 2005.03.31 14:22 / 기사수정 2005.03.31 14:22

이상규 기자
본프레레 한국 감독 인터뷰

- 경기 소감은?

▲오늘 경기는 선수들의 집중력과 경기에 임하는 자세가 좋았다. 선수들이 열심히 하고 정신저으로 잘했는데 전반전에 골이 안났다. 골이 나지 않아 후반전에 변화를 시도했는데, 잘 되어서 골을 넣을 수 있었다. 2:0으로 앞서간 뒤에 추가골 넣으려는 성급함 때문에 골을 내주었다. 추가골 넣으려고 했지만, 추가골이 따르지 못했다.

- 유상철이 수비형 미드필더를 맡았는데, 히딩크는 멀티 플레이어 활용을 잘했다. 멀티 플레이어 활용을 듣고 싶다.
▲선수가 여러 가질에서 하면 멀티 플레이어를 포진 시키고, 도움이 되는 선수라면 여러 자리에서 활용할 수 있다. 유상철이 잘했는데, 경기에서 미드필드 플레이가 수비수보다 더 나았다.

- 이동국을 후반전에 교체시킨 이유는?(후반 30분 교체)
▲이동국은 사우디 아라비아전에서 입은 부상이 경미해서, 이동국이 계속 뛰면 움직임에 영향이 있어서 교체 시켰다. 정경호와 교체 시킨 다음에 설기현을 가운데로 이동시키고 정경호를 왼쪽에 배치한 것은, 오른쪽에 있는 차두리와 함께 우리팀 스피드를 살리기 위해서였다.

- 수비 조직력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나?
▲우리 수비수들이 잘했다고 생각한다. 상대방이 우리 수비쪽으로 많이 못올라와서 우리 수비수들이 흔들릴 수 있는데, 우리 수비수들이 흔들리지 않고 높은 집중력을 유지한게 잘했다. 우리 수비수들이 끝까지 높은 집중력을 유지한 것이 긍정적이라고 생각한다.

- 박지성이 경기를 지배한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박지성이 좋은 경기했다. 필드에서 많이 움직였고, 득점 찬스 살리지 못한것이 아쉬웠고, 패스가 좋았고, 오늘 경기 만족한다.

- 이제 아시아 최종예선 3경기 치렀는데 전반적으로 만족하는지, 그리고 남은 3경기 계획은?
▲지금까지 우리는 아시아 최종예선에 절반정도 소화했고, 승점 6점을 확보했다. 절반을 거쳤으니, 앞으로 6점을 확보하면 월드컵 본선 진출에 문제없다. 승점 6점을 확보하면 문제 없을 것이다.

- 상대팀이 4백 수비 라인을 쓴 것에 대해 어려움이 있었다.
▲우즈베키스탄은 여기에 와서 수비 위주의 경기 운영을 펼쳤는데, 수비 위주의 팀을 상대로 득점하기 어려웠다. 얼마전, 프랑스 같은 강팀도 스위스에게 0:0으로 비겼다. 수비 위주로 운영하는 팀을 상대로 득점하기는 어렵다. 그렇지만 선수들이 압박을 잘해서 자신감이 올라갔고, 하고자 하는 의지가 높았기 때문에 승리했다.

- 김남일이 다시 오면, 유상철은 어떻게 활용되나?
▲김남일이 왔을때 어떻게할지 모르겠다. 김남일이 오면 유상철에게 물어보겠다.


하인즈 위르겐 게데 우즈베키스탄 감독 인터뷰

- 경기 소감은?
▲일단 한국의 승리를 축하한다. 한국이 좋은팀 이란걸 알았다. 우즈베키스탄은 쿠웨이트전에서 몇몇 선수들의 부상으로 전술이 바뀌어서 경기가 좋지 않았다. 어쨌든 흥미로운 경기였다.

- A조에서 가장 강팀을 꼽으라면?
▲A조에서는 한국이 가장 강팀이라고 생각한다. 한국이 스피드가 있어서 강팀이다.

- 이번에 막심 샤츠키흐 등이 안왔는데, 다음 홈경기에서는 어떻게 경기치를 것인가?
▲여러분들도 알다시피 외국에서 뛰는 선수들이 문제다. 홈에서는 원하는 선수들이 다 뛰었으면 좋겠다.

- 마지막으로 하실 말씀은?
▲한국도 앞으로 잘하길 바라고, 우즈베키스탄도 선수들 다 불러서 열심히 하고 잘하겠다.


한국vs우즈베키스탄 출전선수 명단


-한국-
GK : 이운재
DF : 김진규, 유경렬, 박동혁
MF : 김동진, 유상철, 박지성, 이영표
FW : 설기현(후반 40분 남궁도), 이동국(후반 30분 정경호), 차두리
*대형 : 3-4-3

-우즈베키스탄
GK : 네스테로프 이그나티
DF : 니콜라에프 알렉세이, 파시닌 올레그, 프요도로프 안드레이, 알리쿠로프 아스로르
MF : 코세레프 레모니드(후반 37분 아코프얀츠 안드레이), 드제파로프 세르베르, 미미노프 블라디미르, 마그디프 밀다르(후반 5분 비크모에프 마라트)
FW : 제인리그 알렉산더, 솔리에프 안바르크
*대형 : 4-4-2

한국vs우즈베키스탄 주요 기록

-반칙 : 한국 14vs25 우즈베키스탄
-슈팅 : 한국 25vs6 우즈베키스탄
-유효 슈팅 : 한국 8vs2 우즈베키스탄
-역대 전적 : 4전 3승1패로 한국 우세

A조 세번째 경기 결과

한국 2:1 우즈베키스탄(득점선수 : 이영표, 이동국/제인리그 알렉산더)
사우디 아라비아 0:0 쿠웨이트

A조 현재 순위

1위 : 한국(2승1패, 승점 : 6점, 4득점 2실점, +2)
2위 : 사우디 아라비아(1승2무, 승점 : 5점, 3득점 1실점, +2)
3위 : 쿠웨이트(1승1무1패, 승점 : 4점, 2득점 3실점, -1)
4위 : 우즈베키스탄(1무2패, 승점 : 1점, 3득점 7실점, -4)


이상규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