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12:29
연예

이용주 "'피식대학' 수익? 과거 3만원…RM, 출연 제의 오면?" (호적메이트)

기사입력 2022.12.06 14:43 / 기사수정 2022.12.06 14:43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인턴기자) '호적메이트'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 성공 역사가 공개된다.

6일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호적메이트'에는 코미디언 이용주가 그와 180도 다른 비주얼을 자랑하는 패션모델 동생 이용기와 함께 출연한다.

이용주는 개그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에서 활동 중이다. '피식대학'은 현재 약 170만 구독자와 누적 조회 수 5억 뷰를 돌파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용주는 '한사랑 산악회'의 LP 바 사장 배용길, '05학번 이즈 백'의 동대문 옷 가게 사장 배용남, '05학번 is here – 신도시 아재들'에서는 요식업계 종사자 배용남 등 다양한 부캐릭터 연기를 완벽 소화하며 화제 된 바 있다.

이날 이용주는 집이 아닌 피식대학 사무실에서 하루를 시작한다. 이어 출근한 피식대학 멤버 정재형과 김민수는 "또 집에 안 갔냐"며 익숙한 듯 인사를 건넨다. 

최근 이용주가 사무실에서 먹고 자면서까지 콘텐츠에 몰두하고 있다는 것. 자리에 앉은 뒤 이들은 전날 업로드한 콘텐츠 조회 수 이야기로 자연스레 회의를 시작한다. 

그중 최근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는 '피식쇼' 이야기가 나오자 정재형과 김민수는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RM을 피식쇼에 초대하고 싶다고 고백한다.


이에 이용주는 "나는 RM에게 연락이 오면 고민해 보겠다고 할래"라며 의외의 대답을 해 방송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이어 이들은 지금은 월드 스타의 출연을 두고 고민할 정도로 성장한 피식대학이지만, 이들에게도 힘든 시작은 있었다고 밝힌다.


이용주는 조회 수 수입이 약 일당 3만 원씩만 나왔던 과거를 회상한다. 이와 함께 미약한 시작을 바탕으로 성장해 온 피식대학의 역사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한창 회의 중인 피식대학 사무실에 이용주의 동생이자 패션 광고 모델인 이용기가 방문한다. 

자신의 인기를 동생에게 알려주고 싶은 이용주는 동생과 함께 홍대 거리로 나간다.

하지만 "평상복을 입어도 알아 본다고?"라는 이용기의 의문에도 자신만만했던 이용주에게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이에 부캐로 변신한 뒤 다시 거리로 나선 이용주가 굴욕을 만회할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피식대학 이용주의 인지도 테스트 결과는 6일 오후 9시 '호적메이트'에서 공개된다.

사진 = MBC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