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18:28
연예

"만들어낸 상은 거절" (여자)아이들, 쿨하지만 부러운 '마마 어워즈' [엑's 이슈③]

기사입력 2022.12.01 11:50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오사카, 이슬 기자) (여자)아이들의 '2022 MAMA AWARDS' 퍼포먼스를 두고 상반된 반응이 나오고 있다.

'2022 MAMA AWARDS'(2022 마마 어워즈)가 지난달 30일 오후 일본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진행됐다.

이날 (여자)아이들은 자우림과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꾸몄다. (여자)아이들 미연, 민니는 자우림과 '스물다섯, 스물하나'를 나눠 불렀다. 또 컬래버레이션 말미에는 자우림과 (여자)아이들이 '톰보이'와 '밀랍천사' 합동 무대를 펼쳤다.



이날 전소연은 'MY BAG' 랩을 '2022 MAMA AWARDS' 버전으로 새롭게 썼다. 특히 그 중에서 "올해는 어떤 상을 줄 건가요 MAMA / 올해 신드롬이 우린 누구인지 알잖아 / 특별히 만들어낸 상은 거절"이라는 구절을 두고 네티즌들은 "무례하다" 또는 "멋있다"며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다.

"무례하다"는 반응을 보인 이들은 전소연이 이날 상을 받은 아티스트들의 배려가 부족했다고 주장했다. 반면 "멋있다"는 입장은 시상식 전에 가사를 미리 썼을 텐데 누구를 저격할 의도가 있던 건 아닐 것이라며 래퍼로서 할 말을 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2022 MAMA AWARDS' 페이보릿 여자 그룹 부문을 수상했다. 전소연은 "저희가 작년 이맘때 쯤에 마마를 같이 보면서 되게 사실 부러워했던 기억이 있다"며 "그래서 뭔가 이 상이 더 뜻깊고 뿌듯하다. 저희 멤버들 지금 이 시간까지 버텨준 우리 멤버들 너무너무 고맙고 우리 큐브 엔터테인먼트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슈화는 "이렇게 좋은 상을 받게 해 주셔서 감사하다. 오늘 여러분들이 있었기 때문에 이 무대에서 만나 뵐 수 있었다. 앞으로 계속 무대에서 뵀으면 좋겠다"며, 우기는 "감사합니다. 네버랜드 여러분 사랑한다"고 중국어로 이야기했다.

민니 "전 세계에 있는 네버랜드, 정말로 이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올해는 정말로 멋진 한 해였다. 저희 그대로 사랑해 주신 여러분들께 정말로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며 영어로 말했다.


다음은 '2022 MAMA AWARDS' 수상자(작) 명단.

▲ MAMA 플래티넘 = 방탄소년단
▲ 올해의 앨범 = 방탄소년단 'Proof'
▲ 올해의 아티스트 = 방탄소년단
▲ 올해의 노래 = 아이브 'LOVE DIVE'
▲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 방탄소년단
▲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 스트레이 키즈, 세븐틴, 트레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갓세븐, 싸이, NCT DREAM, 엔하이픈,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 여자 신인상 = 아이브
▲ 남자 신인상 =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 페어보릿 뉴 아티스트 = 아이브, 엔믹스, 르세라핌, 케플러
▲ 페어보릿 아시안 아티스트 = JO1
▲ 페이보릿 여자 그룹 = (여자)아이들
▲ 남자 가수상 = 임영웅
▲ 여자 가수상 = 나연 (TWICE)
▲ 남자 그룹상 = 방탄소년단
▲ 여자 그룹상 = 블랙핑크
▲ 더 모스트 파풀러 남자 가수 = 제이홉
▲ 더 모스트 파풀러 그룹 = 스트레이 키즈
▲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 =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Happy Death Day'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 = 빅뱅 -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
▲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 = 태연 - INVU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남자 그룹 = 세븐틴 - HOT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여자 그룹 = 아이브 'LOVE DIVE'
▲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 = 싸이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
▲ 베스트 힙합 & 어반 뮤직 = 박재범 'GANADARA (Feat. 아이유)'
▲ 베스트 OST = 멜로망스 '사랑인가봐' (사내맞선)
▲ 베스트 뮤직비디오 = 블랙핑크 '핑크 베놈'
▲ 글로벌 뮤직 트렌드 리더 = 지코
▲ B브레이크아웃 프로듀서 = 민희진(뉴진스)
▲ 인스파이어링 어취브먼트 = 자우림
▲ 비비고 Culture & Style상 = 제이홉
▲ 요기보 칠 아티스트 = 스트레이 키즈

사진=고아라 기자, 엠넷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