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NHN이 운영하는 국내 최대 게임 포털 한게임은 전세계적으로 호평을 받아 온 '킹덤언더파이어' 시리즈 후속작인 부대전투 RPG 게임 <킹덤언더파이어2>의 '3D 월드맵'을 공개한다.
<킹덤언더파이어2>가 선보이는 3D 월드맵은 기존 RPG 게임들이 2D형태로 제공되던 방식에서 차별화하여 전장, 영지, 마을 등 주요 스팟으로 구성된 베르시아 대륙을 3D 형태로 구현한 새로운 개념의 월드맵이다.
3D 월드맵의 가장 큰 특징은 던전을 선택 후 접속하여 이동하는 단순 방식에서 벗어나 각 스팟으로 이동 하는 경로가 3D로 구현됐다는 점이다. 이는 게임 사용자들이 마치 탐험을 하듯이 이동하는 느낌을 제공하기 때문에 <킹덤언더파이어2>의 세계관에 더욱 몰입할 수 있어 게임의 재미를 배가 시킨다.
기존 RPG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이동 수단인 '배틀룬'도 전격 공개된다. 게임 유저가 부대와 물자를 운반할 수 있는 거대 비행선인 배틀룬은 등급에 따라 규모와 기능이 다양하며, 국가나 종족에 따라 고유의 디자인과 특징을 지니고 있어 유저들이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요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월드맵 곳곳에 숨어있는 이벤트 역시 <킹덤언더파이어2>만의 핵심 차별화 요소이다. 게임 유저들이 월드맵 이동 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어 공개 전부터 유저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킹덤언더파이어2> 개발을 총괄하는 이상윤PD는 "<킹덤언더파이어2>의 뛰어난 세계관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월드맵을 3D로 구현함으로써 보다 실감나는 그래픽으로 이전과는 다른 부대전투 액션을 즐길 수 있다" 고 말했다.
RPG 장르 최초의 <킹덤언더파이어2> 3D 월드맵은 홈페이지(
http://kuf2.hangame.com)의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 '킹덤언더파이어2'ⓒ 엑스포츠뉴스DB]
류지일 기자 cocu@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