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수정 기자) 카타르 월드컵을 아프리카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0일부터 12월 18일까지 진행되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이하 카타르 월드컵)'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는 카타르 월드컵 중계를 앞두고 차별화된 콘텐츠와 다양한 BJ(Broadcasting Jockey, 개인방송 진행자)의 중계방송을 준비했다. 카타르 월드컵 기간 동안 대한민국 대표팀 경기 일정에 맞춰 국가대표 출신 선수들과 아프리카TV BJ가 함께하는 온라인 응원 공식 방송을 진행한다.
또한, 월드컵 진출 국가 출신의 외국인과 함께하는 편파 중계방송도 준비돼 있어,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프리카TV 정찬용 대표이사는 “2014 브라질 월드컵, 2018 러시아 월드컵에 이어 3회 연속으로 카타르 월드컵도 생중계하게 돼 많은 BJ들의 최고화질 생방송과 하이라이트 VOD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다양한 월드컵 이벤트를 통해 힘들고 지친 모든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함께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밖에도 1인 미디어를 통해 스포츠 중계의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BJ 들의 생중계도 진행된다. 아프리카TV에서 BJ로 활약 중인 '축구 전문가', '현직 해설 위원', '인기 스포츠 중계 BJ'들은 생중계뿐만 아니라 월드컵 진출 국가와 선수들에 대한 분석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아프리카TV 공식 BJ 응원단’도 출범해 BJ와 유저가 함께 응원하는 문화를 형성하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아프리카TV에서 열정적으로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유저를 선정해 손흥민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 FC의 경기를 관람하는 여행 상품을 혜택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카타르 월드컵 중계방송 시청 인증 이벤트, 응원 댓글 작성하기, 경기 승부예측, 대한민국 최종 성적 맞히기 등 풍성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H조에 속해 오는 24일 우루과이, 28일 가나, 12월 3일 포르투갈과 조별 예선을 치른다. 이 중 각 조 2위까지 본선 16강에 진출한다.
한편, ‘2022 카타르 월드컵’ 경기 다시보기와 하이라이트 VOD는 ‘아프리카TV 2022 카타르 월드컵 특집 페이지(17일 오픈)에서 시청할 수 있다. 추후 오픈 되는 특집 페이지에서는 경기 일정과 조별 리그 순위, 토너먼트 결과 등 월드컵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아프리카TV
김수정 기자 soojk305@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