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01:42
연예

오은영 "청소년, 화장 하면 성적 올라…근거 있다"

기사입력 2022.11.17 11:12 / 기사수정 2022.11.17 11:12

하지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하지원 기자) 오은영 박사가 청소년들의 메이크업과 학업성적의 연관성을 언급했다.

지난 13일 오은영의 유튜브 채널 '오은영의 버킷리스트'에는 '청소년들이 화장을 하면 성적이 오르는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에서 오은영은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과 메이크업에 관련된 심리토크를 펼쳤다.



오은영은 청소년들이 메이크업 후 외모 만족도가 높아지면 학업성적이 오른다는 연구결과에 대해 "근거가 있다고 본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오은영은 "내가 나를 바라보는 데 있어 느끼는 자기 만족감이 잘 쌓이면 자긍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청소년들이 틴트를 바른다든가, 톤 업 크림을 발라 안색이 환해진 것 같을 때 자기 만족감이 올라간다. 이런 과정을 하는 사람들은 다른 영역에서도 열심히 할 가능성이 높다. 메이크업을 챙겨서 한다는 게 부지런해야 가능한 일"이라고 덧붙였다.

오은영은 고등학교 졸업 후 제일 먼저 한 게 화장품 구입이라며 "그때 화장품 몇 개 사서 손가락으로 눈 화장을 했던 것 같다. 대학 들어가서 살짝 하고 다녔던 것 같다. 의대생이어도 연애도 화장도 했다"라고 전해 웃음을 안겼다.

사진=유튜브 채널 '오은영의 버킷리스트', 엑스포츠뉴스 DB

하지원 기자 zon122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