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8:05
연예

영화 '부활' 구수환 감독, 토크콘서트 성료 "희망의 정치 만났다"

기사입력 2022.09.29 09:06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영화 '부활'의 구수환 감독이 최연혁 교수(스웨덴 린네대학 정치학과)와 함께 진행한 정치 토크콘서트를 마무리했다.

‘북유럽정치가 우리에게 주는 교훈’이라는 주제로 열린 콘서트는 구미, 목포, 청주에서 3일 동안 연속으로 진행됐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최근 정치 실종이라는 비판이 제기되는 상황에서 열려 주목을 받았다. 시사고발 PD 출신인 구수환 감독이 질문하고 북유럽 정치 전문가인 최연혁 교수가 답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지난 십년동안 이태석 신부의 삶을 알려왔던 구 감독이 민감한 ‘정치’ 분야에 뛰어든 것은 북유럽의 상징인 ‘섬김의 정치’를 통해 올바른 정치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내기 위해서다. 
 
구 감독의 의도가 적중했다. 참석자 가운데 여당 야당 지지자가 있었지만 상대를 비난하거나 비아냥대는 발언은 없고 모두가 정치의 변화를 이끌어 내기위한 방법을 찾는데 집중했다. 

최연혁 교수는 북유럽 정치의 핵심은 ‘신뢰’라고 강조하면서 국가 지도자와 핵심 권력 기관이 특권 없이 열심히 일하는 것이 국민의 마음을 얻은 비결이라고 지적했다.   
 
구수환 감독은 토크 콘서트가 국민들이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 확인한 소중한 기회였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11월 하순 두 번째 정치 토크 콘서트를 열겠다고 약속했다.  

사진= 이태석 재단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