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1.04.15 18:04 / 기사수정 2011.04.15 18:04
스마트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공부하는 디지털영상속기
[엑스포츠뉴스] 스마트 기기의 보급이 늘어나면서 정부에서도 스마트 러닝 분야에 관심을 갖고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는 이러한 시점에서 각종 교육에서도 스마트 러닝이 교육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속기 분야도 이에 맞춰 젊은 층에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마트 기기와 연동된 이른바 ‘스마트 속기’ 교육을 해 나갈수 있도록 속기 장비 및 교육 전반에 걸쳐 변화를 주고 있는데, 일찍이 온라인 속기학원을 통해 속기교육을 주도해온 (주)소리자바에서는 화상강의에 이어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속기교육에 앞장서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 아이패드를 활용한 스마트 러닝 교육과 속기교육 어플 '약오르지'
특히 최근에 들어서는 온라인 화상교육 1위 ‘넷스쿨 라이브’ 뿐만 아니라 스마트 폰을 통해서도 공부할 수 있도록 모바일 교육사이트와 속기교육 앱을 출시할 예정에 있어 예비 속기사들의 큰 기대를 받고 있는데, 이러한 스마트 기기와의 호환성은 최근 속기외의 다른 분야에서도 큰 화두가 되고 있다.
얼마나 호환이 잘 되는가와 편하게 쓸 수 있느냐 하는 것이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속기 장비도 다양한 휴대용 장비들에 호환이 되느냐하는 문제와 얼마나 편하게 이용 할 수 있느냐가 선택의 기준으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이동이 많은 현장 속기사들에게는 스마트 기기를 통해 작업과 함께 자료도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이다.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는 한 속기사는 "현장에서 태블릿PC를 이용하여 작업하고 무선인터넷을 통해 바로 전송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하게 이용하고 있다. 예전에는 속기록 업무를 맡게 되면 사무실에서 거의 움직이지 못했었는데, 최근에는 이런 스마트기기와 소리자바 속기 장비가 호환이 되어서 외부에서도 일하면서 전화통화도 하고, 거의 실시간으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서 일 처리에 도움을 많이 받고 있다"고 말했다.
몇 년 전 아무도 생각하지 못했던 디지털영상기술을 통해 특허 받은 기술을 속기에 접목시켜 속기문화 보급에 앞장서 온 것과 같이 스마트 기술로 한발 더 앞선 행보라 할 수 있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