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5 08:56
연예

박은빈♥강태오 현실 연애→피 토한 강기영…'한바다즈' 미래는? (우영우)

기사입력 2022.08.09 12:50

백민경 기자


(엑스포츠뉴스 백민경 인턴기자) ‘우영우’ 한바다 패밀리에게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ENA채널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종영까지 단 4회만을 남겨두고 있다. 우영우(박은빈 분)의 대형 로펌 생존기는 웃음, 감동, 설렘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의 '인생 힐링 드라마'로 등극했다.

나만의 세계를 깨고 한바다라는 세상에 나온 우영우. 우영우는 다양한 사람들과 어울리고 부딪히며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 중이다. 특히 우영우의 세상을 크고 넓게 확장 시키고, 더욱 견고하게 지탱해준 '한바다즈'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다. 

우영우와의 관계뿐만 아니라 이들 각자의 이야기가 궁금증을 더하고 있는 상황. 이에 우영우, 이준호(강태오), 정명석(강기영), 최수연(하윤경), 권민우(주종혁), 그리고 한선영(백지원)까지 캐릭터별 관전 포인트를 짚어봤다.



# 우영우-이준호, 현실 연애 돌입! ‘고래커플’ 로맨스의 결말은?

‘고래커플’ 우영우와 이준호는 현실 연애에 돌입했다. 우영우가 이준호에 대한 낯선 감정의 정체를 깨닫기까지, 그리고 이준호가 우영우의 고백에 결정을 내리기까지, 돌고 돌아 마주한 두 사람의 진심은 애틋하고 설렜다. 

그러나 우영우와 이준호의 로맨스는 여전히 어렵다. 이준호는 우영우가 감정 표현에 서툴다는 것을 알면서도, “사귀는 사이가 아니다”라는 말에 섭섭함을 감추지 못했다.




또한 지난 방송 말미 공개된 13회 예고편에서는 "너를 행복하게 만들어 줄 여자를 데려와야지. 네가 보살펴 줄 여자 말고"라며 강태오를 타박하는 그의 부모의 모습이 그려진 터. 이들의 대화를 엿들은 우영우는 눈을 동그랗게 뜨며 손가락을 움켜 쥐었다. 


서로 좋아하는 감정은 분명하지만, 아직은 사랑이 낯선 우영우와 쉽지 않은 연애를 택한 이준호. ‘고래커플’ 로맨스의 최종 향방에 귀추가 주목된다.



# ‘워커홀릭’ 정명석에게 발견된 건강 이상 신호, 도대체 무슨 일?!

정명석은 누구보다 독하고 치열하게, 또 성실하고 부지런하게 살아왔다. 그래서인지 한바다의 시니어 변호사로서 자기 인생에 대한 자부심도 차고 넘칠 만큼 충분했다. 

하지만 일밖에 모르던 그에게 위기가 찾아왔다. 12회 방송 말미, 연신 기침을 하던 정명석이 각혈을 하는 모습이 그려진 것. 자신의 심각한 병세를 뒤늦게 깨닫고, 당혹과 허탈이 뒤섞인 웃음을 짓는 그의 반응은 향후 전개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베일에 가려져 있던 정명석의 사연에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 ‘봄날의 햇살’ 최수연에게도 봄날이? → ‘권모술수’ 권민우의 위험한 행보!

한바다의 신입변호사 최수연, 권민우도 각자 다른 변환점을 맞는다. 먼저, 우영우가 주선한 털보네 요리 주점 사장 김민식(임성재)과 최악의 소개팅부터 클럽에서 만난 이종권(정욱진)과 찰나의 연애까지 ‘폭망’ 2연타를 맞은 최수연. 그에게도 ‘봄날의 햇살’ 같은 사람과 사랑이 찾아올지 기대를 모은다. 

그런가 하면 권민우는 우영우가 태수미(진경)의 친딸이라는 비밀을 볼모 삼아, 국내 1위의 대형 로펌 태산에 입사할 기회를 엿보는 상황. "우영우가 한바다를 그만두게 하라"는 미션을 받은 그의 위험한 행보가 긴장감을 높이고 있다.



# 한선영, 라이벌 태수미 이기기 위해 우영우 이용할 ‘결정적 순간’은 언제?

한선영 대표는 우영우와 태수미의 관계를 가장 먼저 알고 있었다. 한바다가 태산에 밀려 ‘만년 2위’라는 불명예 꼬리표를 달고 있는 만큼, 한선영은 태수미를 어떻게든 끌어내려야 했다. 

그리고 우광호(전배수)는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딸 우영우가 한바다에 입사할 수 있었던 데에는 한선영의 '빅 픽처'가 있으리라 짐작했다. 딸이 이용당할 것을 알면서도 기회를 주기 위해서 "결정적인 순간에 딱 한 번만 쓰라"고 허락하는 우광호의 부정(父情)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태수미가 차기 법무부 장관 후보로 오른 가운데, 과연 한선영은 우광호의 말처럼 ‘결정적 순간’을 노릴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우영우' 시청률은 16.3%(닐슨코리아, 수도권 유료가구 기준)로 고공행진 중이다. 화제성은 압도적 격차로 순위권을 장악했다. TV 화제성 드라마 부문에서 59.5%의 점유율로 5주 연속 1위(굿데이터코퍼레이션 기준, 7월 4주차)를 기록, 또한 글로벌 OTT 플랫폼에서 TV 비영어 부문 가장 많이 본 콘텐츠 1위(넷플릭스 기준, 7월 4주차)를 기록하며 세계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3회는 오는 10일 오후 9시 ENA채널에서 방송된다. seezn(시즌)과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사진 = 에이스토리, KT스튜디오지니, 낭만크루

백민경 기자 bett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