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2022년 7월 28일(목)] 종합 아티스트 IP 플랫폼 원더월(주식회사 노머스, 대표 김영준)이 원더월 클래스 뮤직 카테고리 내에 작사 파트를 신규 론칭하고, 작사·작곡 파트의 커리큘럼을 한층 강화했다.
원더월은 마스터급의 커리큘럼을 주로 선보였던 기존 클래스에 더해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스킬 및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담아 더욱 탄탄해진 커리큘럼을 통해 작사·작곡 전반을 배울 수 있도록 개편했다.
특히 새로 생긴 작사 파트에는 2012년 태티서의 ‘트윙클(Twinkle)’을 시작으로 EXO ‘으르렁’, 오마이걸 ‘비밀정원’에 이어 최근 아이브의 ‘일레븐(Eleven)’, ‘러브다이브(Love Dive)’ 등 히트곡들을 다수 작사한 서지음 작사가를 비롯, 작사·작곡·보컬까지 섭렵한 원조 싱어송라이터 심현보 프로듀서의 클래스가 제공된다. 이들의 작사 클래스에서는 곡의 기본 구조 분석 및 곡 전개에 따른 구성부터 가사 작성 및 표현법과 퇴고 노하우 등을 들을 수 있다.
작곡 클래스의 경우 코드 및 멜로디 메이킹부터 기초 화성학 이론, 탑라인 메이킹까지 보다 알찬 커리큘럼으로 구성되며 유명 작곡가들이 합류했다. 대중의 취향을 저격하여 오마이걸 ‘번지(Bungee)’, NCT ‘마이 에브리싱(My everything’ 등 많은 인기곡들을 탄생시킨 작곡가 정윤의 클래스가 지난 27일 공개됐으며 싸이, 선미, 워너원 등 메이저 아티스트 앨범에 참여한 프로듀싱 팀 벤더스의 트랙 메이킹 클래스, 탑라인 메이킹 클래스가 다음 달 24일과 31일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원더월은 작사 클래스의 신규 론칭과 작곡 클래스 추가 오픈을 기념해 8월 23일까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뮤직 카테고리의 클래스를 전부 수강할 수 있는 뮤직 패스를 51%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새로 오픈하는 작사·작곡 클래스 5개를 대상으로 2만 원 할인된 가격에 수강할 수 있는 싱글패스 얼리버드 할인을 제공한다.
원더월 클래스는 종합 아티스트 IP 콘텐츠 플랫폼 원더월의 주요 서비스로, △뮤직 △필름&포토 △크리에이티브 3가지 분야에서 다양한 아티스트의 철학과 예술이 탄생하는 과정을 담은 높은 퀄리티의 4K 시네마틱 콘텐츠를 제공한다. 2019년 12월 론칭 이후 현재까지 원더월과 협업한 아티스트는 200여 명에 이른다.
원더월을 운영하는 김영준 노머스 대표는 “분야별 최고의 아티스트들의 클래스를 선보여온 원더월 클래스가 작사 및 작곡 파트의 실전 활용도를 높여 더욱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돌아왔다“며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한 스타 작사가, 작곡가에게 기초 이론부터 실전 노하우, 기억에 남은 곡을 만드는 비법까지 원더월 클래스에서만 들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진 = 원더월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