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16:00
연예

에스파, 출연 없이 'Girls'로 1위…현아·효린 컴백 (엠카)[종합]

기사입력 2022.07.21 19:49 / 기사수정 2022.07.21 19:49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인턴기자) 에스파가 출연 없이 7월 셋째 주 1위를 했다.

21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는 에스파가 'Girls'로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나연의 'POP!'과 에스파의 'Girls'가 1위 후보로 오른 가운데 에스파가 1위의 주인공이 됐다.

이날 '엠카운트다운'에는 블리처스, 세븐틴, STAYC, 10CM, 에델 라인클랑, SF9, Apink 초봄, Xdinary Heroes, ENHYPEN, 우주소녀, ITZY, 청하, P1Harmony, 현아, 효린이 출연했다.



현아는 타이틀곡 '나빌레라'로 무대를 선보였다. 이 곡은 누군가의 기억 속에 오래도록 흔적이 남기를 바라는 마음을 나비가 되고 싶다고 표현한 라틴풍의 댄스곡이다. 현아와 싸이(PSY), 던(DAWN)이 가사를 공동으로 작업한 '나빌레라'는 현아만의 과감하고 당당한 매력을 담은 곡이다.

세븐틴은 정규 4집 리패키지 음반 '섹터 17'(SECTOR 17)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월드(_WORLD)’ 및 세븐틴 리더즈(에스쿱스, 호시, 우지)의 유닛곡 ‘치얼스(CHEERS)’ 두 곡의 무대를 선사했다.

스테이씨(STAYC) 또한 컴백 첫 음악방송 무대를 선보였다. 타이틀곡 ‘뷰티풀 몬스터(BEAUTIFUL MONSTER)’는 사랑이란 행복의 이면에 숨은 두려움을 여섯 멤버의 폭발적인 보컬로 담아낸 곡이다.


다음으로 효린은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스(iCE)’로 컴백했다. 효린이 직접 프로듀싱하고 전곡 작사, 작곡에도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 이번 앨범 타이틀곡 ‘노 땡스(NO THANKS)’는 힙합과 알앤비가 믹스 매치된 댄스곡이다.

있지(ITZY)도 또한 컴백 열기를 이어갔다. 새 앨범 ‘체크메이트(CHECKMATE)’로 팬들 곁은 찾은 있지의 ‘스니커즈(SNEAKERS)’ 무대를 선보였다.


한편, 이날 '엠카'에는 블리처스, 세븐틴, STAYC, 10CM, 에델 라인클랑, SF9, Apink 초봄, Xdinary Heroes, ENHYPEN, 우주소녀, ITZY, 청하, P1Harmony, 현아, 효린이 출연했다.

사진=Mnet 방송화면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