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5 08:33
연예

'제로섬 게임' 첫 탈락자로 박서휘 지목…역대급 대박 반전

기사입력 2022.07.11 16:56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티빙 오리지널 '제로섬게임'의 첫 번째 탈락자로 박서휘가 지목되면서 제로섬게임을 충격과 공포로 몰아넣었다.

지난 8일 티빙에서 공개된 '제로섬게임' 3, 4화에서는 처음으로 탈락자 정체가 밝혀져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서로를 둘러싼 연맹과 정치, 배신과 우정이 모두 담기며 쫀쫀한 긴장감의 심리 서바이벌 게임의 정수를 선보였던 이번 화의 승자는 과로사였다. 첫 날 유지어터로 선정됐던 과로사와 박서휘가 각자의 연맹을 구성해 강력한 우승후보 양강구도를 형성했었기에 박서휘의 탈락은 과로사가 우승자에 한발짝 더 가까워지게 했다.

서로 속고 속이는 눈치싸움 끝에 참가자들이 탈락자 투표를 마치고, 모두가 모인 찜질방에는 전운이 감돌았다. 투표 참가자는 10명이었으나 사용된 투표 용지는 12장. 그 중 7장은 박서휘, 5장은 김한슬로 집계됐다. 박서휘는 본인의 연맹이 과반수 6명을 기록할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었으나 반전의 투표 결과로 탈락했다.

탈락자 호명과 함께 VCR을 지켜보던 MC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몸무게 증감 순위 1위이자 음식 앞에서 이성을 잃으며 폭식을 거듭해 참가자들의 따가운 시선을 받았던 김한슬이 당연히 탈락후보라고 여겼던 것. 투표를 지켜본 장성규는 “(탈락자는)김한슬일 수밖에 없다” 라고 확신했던 바 박서휘의 탈락은 가히 역대급 충격을 선사했다. 특히나 박서휘는 역대 최다 유지어터로 등극 되며 추가 투표권을 3장이나 보유하고 있었으나 1장밖에 사용하지 못하고 탈락해 더욱 아쉬움을 안겼다.

혼란 속에서도 본인의 페이스를 유지하며 게임을 즐기듯 관망하는 과로사가 제로섬게임의 여전한 ‘키맨’으로 일컬어지는 가운데, 똑똑한 상황 판단으로 ‘브레인’으로 활약하고 있는 김병선과 딕헌터가 새로운 유지어터로 등극 되며 두 사람의 행보에 대한 궁금증도 커졌다. 각자 1장씩의 추가 투표권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과연 같은 연맹을 유지할지, 서로를 공격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제로섬게임의 3일차 날이 밝고, 참가자들은 또 다른 충격으로 휩싸인다. 몸무게 측정에서 9명의 기준 몸무게의 차이 0kg, 바로 ‘제로섬’을 이뤄낸 것. 유지어터는 한 명도 없는 상황에서 누구는 무게를 찌우고, 누구는 빼서 제로를 만들어낸 놀라운 상황은 이용자들에게도 예측할 수 없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눈길을 끌었다.



한편, 흥미진진한 제로섬게임의 판도를 뒤엎을 새로운 미션이 추가 공개된다. 바로 3:3:3 팀 미션. 몸무게 차이 합이 가장 적은 팀은 탈락자에서 제외되는 메리트를 얻기 위해 새로운 연맹을 꾸리기 위한 눈치싸움이 계속됐다. 기존의 연맹이 다 깨지고 새로운 연합이 생기는 상황에서 ‘김병선-딕헌터-리안’, ‘오관우-이규호-전율’, ‘과로사-김명선-김한슬’이 팀을 맺으며 제로섬게임의 또 다른 전환을 예고했다. 이들은 살아남기 위해 누구를 믿고 누구를 배신할 건지, 과연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 다음 화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로섬게임' 3화, 4화 공개 이후 각종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 박서휘가 탈락하다니. 생각도 못했네’, ‘탈락자 호명할 때 소름 돋음. 대박이네’, ‘과로사 완전 반전이다. 진짜 우승 하는 거 아냐?’, ‘간만에 기다려지는 콘텐츠 등장! 궁금해 죽겠네. 다음화 빨리 주세요ㅠㅠ’, ‘탈락자 궁금해서 티빙 결제했는데 전혀 아깝지 않음. 꿀잼’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제로섬게임'은 모두의 예상을 벗어난 반전으로 서바이벌 심리 게임의 포문을 화려하게 열어 젖힌 바, 더욱 뜨겁고 치열하게 펼쳐질 다음 화에 기대감이 수직 상승된다.

티빙 오리지널 '제로섬게임'은 거액의 상금을 걸고 찜질방에서 펼쳐지는 국내 최초 몸무게 심리 게임으로 몸무게에 대해 다양한 경험을 가진 10명의 참가자가 ‘몸무게 총합을 그대로 유지하라’는 미션을 놓고 벌이는 심리 서바이벌이다. 충격과 공포를 안긴 반전의 첫 번째 탈락자로 박서휘가 꼽힌 가운데, 과로사(전재환), 김명선, 김병선(코미꼬), 김한슬, 딕헌터(신동훈), 리안, 오관우, 이규호, 전율이 남은 상금을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눈치싸움을 이어간다.


티빙 오리지널 '제로섬게임'은 오직 티빙(TVING)에서 만날 수 있으며, 새로운 룰과 함께 펼쳐질 몸무게 심리전 두번째 라운드는 오는 15일(금) 공개되는 '제로섬게임' 5화, 6화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 = 티빙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