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그룹 MCND가 MZ세대의 소셜 라이프를 표현한 신곡 '#MOOD'로 'ㅁㅊㄴㄷ'이라는 수식어를 얻고 싶다고 밝혔다.
MCND의 네 번째 미니 앨범 'THE EARTH : SECRET MISSION CHAPTER.2'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7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됐다.
'THE EARTH : SECRET MISSION Chapter. 2'는 지구와 가장 비슷한 행성 Kepler1649c에서 오랜 시간 ‘FAN’ 이 있는 지구를 동경하던 다섯 소년이 그토록 꿈꾸던 지구로 이동하게 되면서 만나게 되는 세계관의 연장선이다.
타이틀곡 '#MOOD(해시태그 무드)'는 는 당당한 MZ 세대의 자기표현을 자유롭게 노래하는 힙합 댄스곡이다. 지루한 건 못 참고, 매일매일 재미있게 새로운 #MOOD를 공유하며 자신을 표현하는 MZ의 소셜 라이프를 담았다. 리더 캐슬제이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날 '#MOOD' 무대를 첫 공개하며 캐슬제이는 "몇 시간 후면 앨범이 나오는데 오늘 아침까지만 해도 컴백이 안 믿겨졌다. 무대를 하고 나니까 진짜 MCND가 11개월 만에 컴백을 했구나 생각이 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공백기 동안 MCND는 유럽투어를 성황리에 마쳤다. 휘준은 "저희 뿐만 아니라 팬분들과 함께 공연을 할 수 있으니까 같이 즐기는 공연을 하려고 노력을 했던 것 같다"라며 회상했다.
수많은 4세대 아이돌 중 MCND 차별점으로 캐슬제이는 "자체 프로듀싱이 가능하다. 저희들이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저희만의 언어로 전달할 수 있다"며 "저희 다섯 멤버 모두 메인댄서라고 자부할 수 있을 만큼 퍼포밍이 훌륭하다"라고 자부했다.
수많은 수식어 중 얻고 싶은 수식어로 윈은 'ㅁㅊㄴㄷ'을 꼽았다. 윈은 "실제로 그 제목으로 저희 수록된 곡이 있다. 음악에 미치고 음악으로 꿈을 만들어간다는 워딩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MCND의 네 번째 미니 앨범 'THE EARTH : SECRET MISSION CHAPTER.2'는 7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사진=박지영 기자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