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R2M'에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28일 웹젠 측은 자사의 모바일 MMORPG ‘R2M’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가정의 달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초월 매터리얼’ 추가 및 밸런스 수정, 스페셜 던전 등 고레벨 캐릭터들의 추가 능력치 성장을 돕는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초월 매터리얼’이 추가되고 밸런스가 조정된다. 신규 매터리얼이 추가되면서 새로운 세트 효과가 추가되고 기존의 세트 효과도 상향된다.
웹젠은 신규 영웅 변신 1종, 희귀 변신 1종을 추가하고, 신규 전설 서번트 '사방신'을 새롭게 선보인다. '사방신'은 동양의 4마리 신수를 컨셉으로 만들어진 전설 등급 서번트로 강력한 부가효과를 부여한다.
스페셜 던전 ‘매테오스의 탑’도 확장한다. 웹젠은 '메테오스의 탑 5층' 지역 및 관련 보상 아이템과 '메테오스의 레어 외부'의 신규 도감을 추가했다. '메테오스 레어 외부' 도감용 신규 장비 60종과 도감 67종을 통해 더 강력한 부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웹젠은 하드코어 퀘스트 진행 조건도 수정했다. 업데이트 이후, 하드코어 퀘스트는 한 계정당 1회만 수행할 수 있으며, 하드코어 스크롤 아이템도 최초 1회 사용 시 추가 사용은 불가능하다. 최초로 하드코어 스크롤 아이템을 사용한 캐릭터가 있을 경우 다른 서버의 캐릭터가 이어서 수행할 수 있도록 연동되는 기능도 추가되었다.
한편, 웹젠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R2M'에서 4종의 게임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28일(목)부터 5월 12일(목)까지 '가정의 달 출석 이벤트'와 '알쏭달쏭 미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10일간 출석하면 매일 다른 보상을 지급하며, 이벤트 미션 완료시 '희귀 변신 확정 카드', '희귀 서번트 확정 카드' 등의 고급 아이템이 들어있는 '알쏭달쏭 상자'를 최대 70개까지 지급한다.
이어서 5월 12일(목)부터 5월 26일(목)까지 '나의 가족 나의 서번트 출석 이벤트'와 '성장지원 미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10일간 게임에 접속하면 다양한 '서번트 뽑기권'과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미션에 참여하면 '전설 서번트 소환 주문서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웹젠은 ‘R2M’ 회원들의 적극적인 게임 이용을 장려하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사진=웹젠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