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07:28
연예

기안84, '결별' 전현무에 "장가 가라"…코쿤 "맘 다친 지 얼마 안 돼" (나혼산)[종합]

기사입력 2022.04.23 09:50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나 혼자 산다'에서 기안84, 코드 쿤스트가 전현무와 티격태격하며 남다른 유쾌함을 보여줬다.

22일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이장우가 집간장 담그기에 도전하는 모습과 개인전을 마친 기안84가 전현무, 코드 쿤스트와 술자리를 갖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이장우는 새롭게 이사한 집에서 새로운 비주얼로 등장했다. 퉁퉁해진 볼과 함께 나타난 그는 '나래 미식회'의 후폭풍에 시달려 입이 터졌다고 고백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를 증명하듯 장아찌 비빔밥을 야무지게 비벼 먹고 4단 트림까지 보여주며 웃음을 안겼다.


이후 이장우는 옥상 로망 실현에 나섰다. 바로 집간장을 직접 만들어 먹는 것. '먹장인'답게 남는 항아리로 바비큐부터 도전해 감탄을 자아냈다. 그러나 항아리에 숨구멍을 뚫다가 밑을 깨 먹는가 하면, 바윗돌만 한 족발을 고정시키느라 궁색한 자세로 한참을 쩔쩔매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계속되는 항아리 대참사에도 그는 오로지 로망을 위해 다시 움직여 응원을 불렀다.

이장우의 손에 들려 나온 것은 메주였다. 로망이었다는 집간장 담그기를 위해 거침없는 계량에 나섰고, 남다른 장인정신을 보여줬다. 그러나 대망의 야심작이었던 항아리 바비큐가 처참히 망해 웃픈 상황이 연출됐다. 종일 바비큐에 신경을 곤두세웠지만, 써는 순간 핏물이 흥건하게 흘러나왔고 그는 "돼지고기도 요즘 미디엄으로 먹어도 되는 시대"라며 정신승리에 나서 웃음 폭탄을 안겼다.

이장우는 믿기 힘든 현실도 빠르게 극복하며 오븐으로 새 생명 불어넣기에 나섰다. 이어 다시마 우린 물과 가루의 힘을 빌린 위스키까지 준비해 자신을 위한 정성 가득 한 상을 차려냈다. 피땀 눈물이 뒤섞인 하루를 회상하던 그는 "항아리 바비큐는 다신 안 할 거다. 그래도 아직 혼자 사니까 이런 짓도 한다"며 어설퍼도 로망과 함께하는 1인 가구의 삶을 만끽하며 미소를 유발했다.



기안84는 제1회 개인전을 성황리에 마치고 뒤풀이를 즐기며 해방감을 누렸다. 그의 생애 첫 전시회 소식에 달려온 친구들은 고달픈 하루에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줘 훈훈함을 자아냈다. 특히 '웹툰 3형제' 이말년, 주호민, 박태준이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초등학교 동창부터 야옹이, 전선욱 작가에 이어 반가운 얼굴인 팝아티스트 김세동과 '미대 후배' 김충재도 기안84의 응원 행렬에 합류했다. 기쁨만큼 커지는 부담감에 비상구 계단에 쭈그린 초췌한 모습도 포착돼 시청자들도 덩달아 그의 하루에 빠져들게 만들었다.


마침내 전현무와 코드 쿤스트가 등장, 기안84의 기운 북돋아주기에 나섰다. 기안84는 두 사람만을 도슨트를 매끄럽게 해내 감탄을 자아냈다. 코드 쿤스트는 장난기 가득했던 평소와 달리 "유화 작품만 화법이 다르다", "바니시(광택제)를 바른 이유는 무엇이냐"며 심도 깊은 대화를 나눴다. 전현무는 '풀소유'의 아이콘 답게 전시회 굿즈를 싹쓸이하며 큰손에 등극해 폭소를 유발했다.

성대했던 개인전 첫날이 마무리되고, 세 사람만의 뒤풀이가 시작됐다. 깊어지는 분위기에 기안84는 "혼자 웹툰 그릴 때는 아무도 날 안 본다. 드라마에서나 보는 장면이다. 내가 이런 호사를 누려도 되나. 고마운 것보다 미안했다. 절대 이걸 당연하게 받아들이면 안 되겠다. 당연하게 받는 순간 나는 끝난다"며 진솔한 속마음과 앞으로의 다짐을 털어놓았다.


훈훈함도 잠시, 기안84는 전현무를 향해 "나는 현무 형이 장가가면 좋겠다. 2대 2 더블 미팅 갈래요?" 등 이야기를 이어갔고, 순식간에 난장판이 된 현장에 전현무는 "누가 안 가고 싶어서 안 가냐"고 격분하다 결국 만취에 이르러 폭소를 유발했다. 

이에 코드쿤스트는 "근데 마음이 다친지 얼마 안 되었는데"라고 전현무의 결별을 언급했고, 박나래는 술자리니까 진솔한 얘기가 나오는 것 같다고 했다. 여기에 기안84는 아랑곳하지 않고 "나는 결혼할 거예요"만 주문처럼 외워 웃음을 더했다. 

이날 방송은 시청률 8.5%(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나 혼자 산다'는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사진 = MBC 방송화면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