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8 13:57
게임

카카오게임즈, ‘디지털 서포터즈’ 온라인 발대식 성료…본격적으로 활동 예정

기사입력 2022.03.16 09:15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카카오게임즈의 ‘디지털 서포터즈’가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활동한다.

16일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 진미석)과 디지털 소외 격차 해소를 위한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서포터즈’는 지역 사회 발전을 도모하고, 디지털 소외 계층인 소상공인의 디지털 환경 격차를 해소하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2022년 상반기 동안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1월부터 모집을 시작해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15명의 청소년 및 청년을 최종 선발했다.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맞게 화상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환경에서 진행됐으며,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축사, 서포터즈 활동 계획, 자기소개, 위촉장 수여, 단체 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카카오게임즈는 발대식에 앞서 위촉장과 함께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그려진 활동 물품 및 ‘서포터즈 후드티’ 등을 서포터즈 전원에게 전달해 결속력을 다졌다.

‘디지털 서포터즈’는 오는 6월까지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 플랫폼 활용법 가이드, 전통 시장 맵 제작 등의 디지털 솔루션을 전문가의 멘토링과 함께 기획 및 실행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 디지털 환경을 지원하기 위한 발걸음에 함께해 준 서포터즈에 감사드린다”며 “젊은 청년 리더로서 열정을 가지고 이번 활동의 의미와 가치를 전달해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이 가진 재미’를 통해 소외된 사람들의 일상을 보다 행복하게 같이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를 담은 ‘다가치 게임’이라는 비전으로, ‘PC 기부 캠페인’,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디지털 교육 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