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2 21:21

[이 시각 헤드라인] 익스플로러9 출시…아이유 지갑

기사입력 2011.03.15 22:53

온라인뉴스팀 기자

- 3월 15일 오후 11시 헤드라인

 

▶ 인터넷 익스플로러9 출시…'더 빠르고 더 안전해'

15일 한국 마이크로소프트(MS)사는 차세대 웹 브라우저 신버전 '인터넷 익스 플로러'(이하 IE9)를 출시했다.

IE9 새 정식 버전은 지난 2010년 9월 공개된 베타 버전에 사용자와 개발자의 피드백을 반영해 보완한 것으로 기능이 많이 향상되었다는 평을 받고 있다.

IE9는 새로운 자바 스크립트 엔진인 챠크라를 도입하고 그래픽과 동영상 구동을 GPU(하드웨어 가속 장치)로 할당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고화질 비디오나 온라인 게임처럼 복잡하고 화려한 그래픽을 더 선명하고 빠르게 재생할 수 있게 됐다.

보안 기능도 '추적 방지'기능을 추가하여 크게 강화됐다. '추적 방지'기능은 사용자가 웹 브라우징을 하는 동안 어떤 웹 사이트를 방문했는지 추적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와 함께 위험사이트 경고 기능도 강화됐으며, '스마트 스크린 신뢰도 필터'는 악성코드 발견시 즉각 삭제를 권고한다.

한국 MS사는 "현재 네이트, 다음, 네이트 등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와 호환을 완료했으며 금융보안연구원과의 협력을 통해 시중 은행을 비롯한 대부분의 금융권도 호환성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 제임스 우 사장은 "IE9은 성능면이나 보안적인 측면에서나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최상의 브라우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IE9는 윈도우 비스타와 윈도우 7버전에서 설치할 수 있다.

 

▶ 아이유 지갑 공개…깜찍한 민증사진 "너무 귀여워"

아이유의 가방과 지갑이 공개되어 화제다.
 
지난 14일 방송된 MBC '놀러와'에서 여고생특집으로 아이유, 지연, 루나와  김태우, 케이윌, 윤두준이 출연해 재치있는 입담을 과시했다
 
이날 아이유는 소지품 공개가 진행되면서 선뜻 가방과 지갑을 내놓으며 용돈 만원과 자신의 증명사진을 공개했다.
 


특히 증명 사진 속 아이유는 굴욕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순수하고 귀여운 모습을 하고 있어 뭇 삼촌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민증사진마저 굴욕이 없다니 역시 아이유", "아이유 용돈이 만원이 이라니 좀 너무했다", "너무 귀엽다"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아이유는 읽지 않은 새 책, 목을 보호하기 위한 배즙을 가방 안에 갖고 다녀 시청자로 하여금 즐거움을 선사했다.

 

▶ 추자현, 中 누드사진 유포…"법적 대응할 것"

배우 추자현이 중국서 누드사진이 유포사건에 대해 강경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추자현은 SBS 드라마 '아내의 유혹'을 각색한 중국 드라마 '귀가의 유혹'이 인기리에 방영되면서 중국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나 지난 9일 중국에서 인터넷을 통해 추자현의 누드사진이 유포되고 있다는 사실이 전해지면서 큰 곤혹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4일 오후 중국 소후닷컴을 비롯한 현지 언론에 따르면, 추자현의 법률 대리인 '베이징강시문화발전유한공사'는 추자현 누드사진에 대해 "사적 기념용도로 촬영해 소장하고 있던 과거사진이 매체로 전해져 큰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런 건 올리지 맙시다 초딩 중딩도 아니고", "같은 여자로써 이러는 사람들 정말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꼭 처벌해주세요" 등 그녀의 소식에 안타까워했다.
 
한편, 대리인은 "이 사진들은 개인 소장용일 뿐이다. 중국 매체에 공개적으로 게재되기에는 부적절한 것이기에 사진 유출에 따른 책임을 묻겠다"며 강경한 반응을 보였다.

 
[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