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의 열창이 빛나는 '삼백초' 무대 영상이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0위에 올랐다.
지난 3월 5일 KBS 골든케이팝 유튜브 채널에는 "이찬원 - 삼백초 [불후의 명곡2 전설을 노래하다/Immortal Songs 2] | KBS 220305 방송"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되었다.
이는 3월 5일 방송된 '불후의 명곡-신사와 아가씨 특집'에서 이찬원이 꾸민 스페셜 무대 영상으로, 작년 이찬원이 '불후의 명곡' MC로 정식 합류한 이후 그가 무대에 선 건 이번이 처음이다. 그만큼 특별한 이번 무대에서 그는 본인의 곡인 '그댈 만나러 갑니다'에 이어, 그의 필살기 '삼백초'를 열창했다.
자신의 부산 콘서트 '찬스타임'에 입었던 착장을 그대로 입고 등장한 이찬원은 마치 콘서트를 재연하기라도 하듯 무릎을 꿇고 '삼백초'를 열창했다.
그는 이 곡을 통해 “한 마디 말도 원망도 없이 떠나가 버린 너”를 '바보'라며 원망했다가, “아늑한 가슴 나즉한 음성 은근한 그 애정”을 떠올리며 읊조리듯 추억을 곱씹었다. 곡이 끝으로 치닫자 그는 미처 버리지 못한 미련을 토해내듯이 “미운 바보야 예쁜 바보야 내 마음도 몰라주는 바보 바보야”를 외치며 애절함을 더했다.
이에 이찬원 표 애절함으로 관심을 끈 '삼백초' 영상은 3월 10일 오전 8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0위에 오르며 화제를 입증했다.
한편, 이찬원이 MC로 활약하는 KBS '불후의 명곡'은 매주 토요일 6시 5분에 방영된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유튜브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