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17:24
연예

'좋좋소' 시즌5 티저 공개…중소기업의 리얼 현실

기사입력 2022.03.04 16:58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블랙코미디 ‘좋좋소’ 시즌5 티저가 공개됐다.

‘좋좋소’ 시즌 5가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를 통해 오는 8일 화요일 오후 5시 독점 공개된다. ‘좋좋소’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현실을 코믹한 상황 설정과 디테일한 현실 고증으로 녹여내 많은 청년들과 직장인들의 공감을 이끌어낸 작품이다. 지난 1월 왓챠를 통해 다시 시청자를 찾아온 ‘좋좋소’ 시즌4는 공개 이후 왓챠 시청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또 한 번 청년들의 마음을 저격했다.

‘좋좋소’ 시즌5는 치열한 거래 경쟁 끝에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나선 정승네트워크와 백인터내셔널의 스토리를 담아낸다. 새로운 이야기로 돌아오는 ‘좋좋소’ 시즌5에 시청자들의 기대가 쏠리고 있는 가운데 이길(이과장 분)의 모습이 담긴 시즌5 티저가 공개됐다.


공개된 티저 영상 속 이길은 사무실에 홀로 남아 정부 지원금을 타기 위한 안내문을 확인하고 있다. 해당 정부 지원금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업무 및 컨설팅을 지원해주는 사업. 참가 업체 모집 공고문을 읽으며 머리를 싸매는 이길의 모습이 ‘좋좋소’ 특유의 리얼함을 더한다.

이어 이길은 정부 지원금 신청을 하는 자신의 처지에 한탄을 멈추지 못한다. “이거 진짜 아닌데” 라는 하소연을 반복하며 자신의 현실에 대한 불만을 토로하기도. 백인터내셔널 무역 업무부터 사무실 잡일까지 ‘다 하는’ 직원 이길의 한탄이 공감을 유발한다.

시즌4에서 백인터내셔널은 가장 공을 쏟았던 ‘표토르 건’ 거래를 놓치면서 자금난에 시달리게 됐다. 이길에게 대출을 부탁했을 정도로 심각한 돈 문제를 직면한 백진상이 시즌5에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지, 정부 지원금이 이들의 돌파구가 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새로운 먹거리를 찾아 나선 정승네트워크와 백인터내셔널의 이야기가 담긴 왓챠 오리지널 ‘좋좋소’ 시즌5는 8일 화요일 오후 5시 첫 공개된다. 새 에피소드는 매주 화요일 금요일 오후 5시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왓챠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