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13:32
연예

‘KBS의 아들’ 이찬원, KBS my K 주간 인기클립 TOP30서 2주 연속 6개 랭크

기사입력 2022.02.15 07:54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이 KBS의 주간 인기 클립에서 2주 연속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KBS my K'는 1TV, 2TV, 지역 KBS1, KBSN 채널(DRAMA, JOY, LIFE, STORY, KIDS)를 포함한 공영방송 KBS의 모든 실시간 방송 시청 및 다시 보기를 제공하는 PC 및 스마트폰용 앱이다. 

해당 앱의 기능 중에는 매주 화제였던 콘텐츠를 모아볼 수 있는 '주간 인기 클립 TOP30'도 포함된다. 그리고, 이찬원은 이 '주간 인기 클립 TOP30'에서 상위권에 2주 연속 영상 6개를 랭크시켰다.

그중, 차트 2위를 차지한 이찬원의 '한 많은 대동강' 무대는 도합 100만 뷰를 넘기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는 이찬원이 '2022 설 대기획 여러분 고맙습니다, 송해'에서 '청년 송해'로 분해 열연한 장면으로 남으로 향하는 피난선에 오른 후 어머니를 그리며 부른 곡이다. 그가 그려낸 눈물의 이별은 방송 직후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총 36시간 동안 연속해 네이버TV TOP100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청년 송해' 이찬원 버전의 '굳세어라 금순아' 무대도 총 조회 수 30만 뷰를 넘기며 7위에 랭크되었다.

이찬원의 음악적 도전 또한 큰 관심을 받았다. 이찬원은 지난 1월 28일 금요일 KBS를 대표하는 음악 토크쇼 '유희열의 스케치북(이하 '유스케')'에 출연해 트로트가 아닌 새로운 장르에 도전했다. 그는  ‘유스케 X 뮤지션 with you’ 코너의 80번째 목소리로 출격하여, '서울 사람들'로 록/메탈에 도전했다. 이에, 이 영상은 가로 직캠과 무대 영상이 따로 사랑을 받으며 각각 5위(30만 뷰 이상)와 13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여기에, '유스케' 출연 소감 및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는 각오를 담은 '비하인드' 인터뷰 영상도 27위에 오르며 그의 재치 있는 입담과 화제성을 입증했다.


또한, 전주에 1위를 차지했던 이찬원의 '참 좋은 날' 무대도 이번 주 20위에 다시 랭크되었다. 이는 지난달 23일 그가 KBS '열린 음악회' 출연해 방송 최초로 '참 좋은 날'을 공개한 무대 영상이다. 이찬원은 12월 9일 본인의 첫 자작곡 팬 송 '참 좋은 날'의 음원을 발매했지만, 따로 활동을 한 적은 없었다. 이에, '열린 음악회'를 통해 최초 공개된 해당 곡은 팬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었다.

한편, 'KBS의 아들' 이찬원이 MC로 활약 중인 '불후의 명곡' 544회, 장사익 특집쇼 '봄날'은  오는 26일 오후 6시 5분에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KBS my K), 유희열의 스케치북 비하인드 유튜브 클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