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5 17:38
사회

강남샤브, 장점은 '본사의 경쟁력'

기사입력 2011.03.08 18:36 / 기사수정 2011.03.08 18:37

엑스포츠뉴스 기자
[엑스포츠뉴스 정보] 대부분의 외식업 창업자들은 부족한 지식과 노하우에도 근거 없는 소문과 크게 성공한 모델을 바탕으로 일단 거창하게 창업부터 하고 본다.
 
입지와 자금력, 아이템과 인테리어에만 신경을 쓰는 것이다. 하지만 창업자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이 있다.
 
바로 본사의 경쟁력이 바로 그것.
 

 
쉽게 얘기하면 창업하고자 하는 브랜드 본사의 경영상태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는 것으로 본사의 경영상태가 열악하고 가맹점 관리가 부실하다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가맹점주가 떠안게 된다.
 
성공하는 외식 창업의 교과서로 불리고 있는 강남샤브부대찌개&행복한매운철판(이하 강남샤브)의 경우는 경영상태가 매우 탄탄한 본사가 있어 많은 창업자가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분류된다.
 

강남샤브의 본사는 11개의 직영점을 운영하는 탄탄한 브랜드이다.
 
또한, 이 11개 직영점의 매출이 탄탄해 월 매출이 매장에 따라 최고 수천만 원에서 수 억 원까지 이른다고 한다. 이와 함께 본사의 탄탄한 브랜드 관리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규모가 작은 프랜차이즈 본사는 직원 1명이 관리하는 가맹점의 숫자가 많기 때문에 관리가 부실해질 염려가 있다.
 
하지만, 강남샤브샤브는 메뉴, 점포, 영업 등 각 부문별 직원이 분업화돼 있고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기 위한 체계가 잘 갖춰져 있다.
 
특히 직영점을 운영하면서 메뉴의 반응도, 시간대별 고객 유동상황, 상권에 따른 매출 추이 등 브랜드의 장단점과 매장 운영의 노하우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어 가맹점의 매출 향상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때문에 창업적인 부분에서 고려해본다면 강남샤브는 저렴한 창업자금이 필요함을 물론 안정적이고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초보자나 업종전환을 꿈꾸는 창업자들에게 적합한 브랜드다.
 
한편, 강남샤브는 오는 9일 수요일 오후 4시 본사 사옥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현재 11개의 직영점과 6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며 쌓인 노하우와 강남샤브만의 뛰어난 경쟁력과 높은 수익률, 체계적인 시스템에 대해 전달할 예정이다.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