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 & 조항조의 ‘날개’ 듀엣 영상이 유튜브 조회 수 2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2020년 8월 ‘미스&미스터트롯 공식계정’ 유튜브 채널에는 "[클린버전] 이찬원 & 조항조 - 날개 | 사랑의 콜센타 20화”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이찬원과 조항조는 함께 ‘날개’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이찬원은 '미스터트롯' 지원서에 가장 좋아하는 가수와 애창곡으로 조항조의 '남자라는 이유로'를 적었을 정도로 조항조의 열혈 팬이다.
그는 지원서 중 '트로트를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 "트로트는 그 어떤 장르에서도 접근하기 힘든 고유의 한국식 정서인 한이 서려 있습니다"라며 그 근거로 가장 먼저 '남자라는 이유로'를 적었다. 또한 “IMF 당시 발표된 이 곡에는 중년 남성 가장의 고충과 한스러움이 스며들어 있습니다”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이에 이찬원은 '사랑의 콜센타'에 레전드 트롯 선배로 등장한 조항조에게 시선을 떼지 못하며, "조항조 선배님을 뵙는 게 제 인생의 소원이었다"라고 남다른 팬심을 고백했다.
이후, 둘은 '날개' 듀엣 무대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해당 영상은 꾸준히 사랑을 받아 2022년 2월 2일 기준 유튜브 조회 수 200만 뷰를 넘어섰다.
한편, 이찬원은 '제11회 가온차트 어워즈' 음반 부문 신인상을 수상하며 가수로서 힘찬 비상(飛上)을 시작했다.
사진 = 이찬원 팬클럽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