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5 08:41
연예

문별 'LUNATIC' MV, 월드와이드 차트 2위…K팝 아티스트 중 최고 순위

기사입력 2022.01.21 17:58

김노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노을 기자) 마마무 문별이 신곡 'LUNATIC'으로 해외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문별의 미니 3집 '6equence'(시퀀스)의 타이틀곡 'LUNATIC'(루나틱) 뮤직비디오는 1월 20일 자(현지시간)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2위로 진입했다.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는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전 세계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 및 무대 영상의 조회수 등을 합산하여 순위를 매긴 차트로, 문별은 K팝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문별의 신곡 'LUNATIC'은 발매 직후 브라질, 필리핀, 말레이시아, 페루, 멕시코, 폴란드 등 전 세계 11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에 이름을 올렸다.

새 앨범 '6equence' 또한 브라질 , 필리핀, 베트남, 캄보디아, 남아프리카, 인도네시아, 덴마크 등을 포함해 전 세계 20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문별의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문별의 새 미니앨범 '6equence'는 여러 개의 신(scene)으로 이뤄진 시퀀스처럼, '사랑'을 테마로 마치 한 편의 단편영화를 보듯 트랙리스트를 구성했다.


사랑하는 이들의 첫 만남부터 뜨겁게 몰입했던 절정의 순간, 마음의 퍼센티지가 엇갈려버린 위태로운 관계, 결국 연인과 헤어짐을 택하고 혼자 미련스럽게 후회하는 모습까지 '사랑'에 관련된 다양한 감정을 녹여냈다.

타이틀곡 'LUNATIC'은 권태기에 놓인 연인을 중독성 짙은 훅으로 표현한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스스로도 컨트롤 할 수 없이 하루에 열두 번도 더 바뀌는 감정을 문별만의 방식으로 힙하게 소화했다.

사진=RBW

김노을 기자 sunset@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