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18:49
연예

AB6IX, 스페셜 앨범 오늘(17일) 발매…진솔한 이야기 [일문일답]

기사입력 2022.01.17 08:13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AB6IX (에이비식스)가 팬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 스페셜 앨범 ‘컴플리트 위드 유’를 발매한다.

AB6IX의 새 앨범 ‘컴플리트 위드 유(COMPLETE WITH YOU)’는 데뷔 앨범 ‘B:COMPLETE’을 시작으로 지난해 발매한 ‘MO’ COMPLETE’까지 연작 앨범들을 통해 이어온 AB6IX의 '완전함'이란 키워드의 끝은 결국 팬들과 함께해야 비로소 완성될 수 있다는 것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앨범이다. 오랜 기간 팬들을 대면하지 못한 이례적인 상황 속에서 깊어져가는 팬들에 대한 그리움과 자신에 대한 고찰, 그리고 사람과 사랑에 대한 소중함 등 그들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진솔하게 담아내 의미를 더했다.

이대휘와 브랜뉴뮤직의 신예 프로듀서 On the road가 함께 프로듀싱을 맡아 작업한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1, 2, 3’는 팬들을 향한 설렘 가득한 마음을 신나는 비트에 담아낸 팝 댄스 곡이다. 지난 앨범 ‘MO’ COMPLETE’의 타이틀곡 ‘CHERRY’와 연결되는 스토리가 담겨 있다고 전해져 발매 전부터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

그 외에도 그동안 시도한 적 없던 새로운 음악적 스타일에 도전한 김동현의 솔로곡 ‘VENUS’, 현시대를 함께 살아가고 있는 대중들에게 그리고 자기 자신에게 희망과 위로를 건네는 박우진의 솔로곡 ‘위로 (CONSOLATION)’, 그림을 그리는 듯한 감각적인 가사와 특색 있는 보컬이 돋보이는 전웅의 솔로곡 ‘CRAZY LOVE’, 이대휘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통 발라드 트랙으로 진심 어린 노랫말이 감동을 더하는 이대휘의 솔로곡 ‘너의 눈에 내가 보여서 (IN YOUR EYES)’까지 총 5개의 완성도 높은 트랙들이 앨범을 가득 채우고 있다. 특히 각 멤버들의 솔로곡은 모든 멤버들이 직접 자신의 곡에 작사, 작곡으로 참여해 본인들만의 개성을 한껏 담아내며 더욱 깊어진 음악적 성장을 증명했다.

한편, AB6IX (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의 스페셜 앨범 ‘컴플리트 위드 유’는 오늘(17일) 오후 6시에 전격 발매된다.

다음은 AB6IX 스페셜 앨범 ‘컴플리트 위드 유’ 일문일답


1. 2022년의 첫 번째 앨범이다. 이번 스페셜 앨범 ‘컴플리트 위드 유’의 발매 소감은?

웅 :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치고 힘든 상황 속에서 팬분들에 대한 그리움과 보고 싶은 마음을 이번 앨범을 통해 담아봤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사랑합니다. ABNEW. 다시 만날 때까지 모두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동현 : 올해 첫 번째 앨범이라 더욱 의미가 있는 거 같은데요. AB6IX 멤버들의 개성과 매력을 담은 기분 좋은 앨범입니다. 다양한 장르의 곡들로 채운 앨범이니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시고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우진 : 우선 저희의 노래를 기다려주신 팬분들께 선물을 드리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이 음악들을 듣고 많은 위로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음악들로 행복하게 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휘 : 2022년 첫 앨범입니다. 멤버들의 자작곡들로 꽉 찬 앨범이어서 더 의미 있는 것 같습니다. 잘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타이틀곡 ‘1, 2, 3’ 작업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웅 : ‘1, 2, 3’ 안무가 정말 귀여운데요. 안무를 배울 때 계속 웃었던 기억이 납니다.

동현 : 퍼포먼스 뮤직비디오를 찍을 당시에 날씨가 추웠는데요. ‘1, 2, 3’ 노래 자체가 신나기도 하고 또 밝은 에너지의 곡이라 다 같이 즐겁게 촬영을 해서 나름대로 추위를 극복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우진 : 춤이 신나는 춤이라 재밌게 연습했던 것 같습니다. 안무 배울 때도 즐거웠었습니다.

대휘 : ‘2022년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겁게 시작해 보자’라는 마음으로 곡을 썼는데요. 많은 분들이 이 노래를 듣고 희망찬 2022년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3. 이번 앨범엔 멤버들이 참여한 솔로곡들도 수록되었는데, 본인의 솔로곡을 직접 소개한다면?

웅 : 제 솔로곡은 ‘CRAZY LOVE’라는 곡인데, 사랑에 빠진 감정을 귀엽고 발랄한 느낌으로 표현한 곡입니다.

동현 : 제 솔로곡은 ‘VENUS’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비너스’에 대해 다르게 표현해 보려고 했고, 제가 기존에 시도해 본 적 없던 스타일의 곡이라 저의 새로운 면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진 : 제 솔로곡 ‘위로 (CONSOLATION)’는 가수로서의 목표에 한 발 다가가는 곡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시대를 살아가면서 겪을 수 있는 고민들에 대해 위로를 건네주는 곡입니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곡인 것 같습니다.

대휘 : 제 솔로곡 ‘너의 눈에 내가 보여서 (IN YOUR EYES)’는 사랑하는 상대방의 눈에 비친 나의 모습을 볼 때 느껴지는 감정들을 아름다운 가사로 표현한 곡입니다. ‘Eyes are the windows to the soul’이란 문장에서 시작한 곡입니다.

4. 2022년의 목표와 앞으로의 활동 계획은?

웅 : 올해는 팬분들과 대중분들에게 더 사랑받는 가수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할 예정이니 지켜봐 주세요. 

동현 : 우선 꼭 단독 콘서트를 하고 싶고요, 코로나19가 종식이 되어서 더 많은 분들 앞에서 무대를 하고 싶습니다.

우진 : 팬분들과 AB6IX가 행복한 추억을 많이 쌓을 수 있는 즐거운 한 해를 만들고 싶습니다. 다양한 곳에서 열심히 찾아뵐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대휘 : 팬분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주어지기를 바라며, 더 다양한 분야에서 팬분들과 대중분들께 인사드리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5. 마지막으로 팬분들에게 한마디

웅 : 사실 콘서트가 진행이 되었다면 팬분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을 텐데, 코로나19로 인해 못 만나게 된 점 정말 아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그 아쉬운 마음 이번 앨범으로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었으면 좋겠고, 조만간 또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 테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고마운 우리 ABNEW 사랑해요. 

동현 : 날씨가 많이 추워졌네요. 늘 건강 조심하고 다시 만나는 날까지 행복하기 약속. 항상 고맙고 사랑합니다.

우진 : 항상 응원해 주시고 기다려 주시고 저의 버팀목이 되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늘 멋진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휘 : ABNEW 여러분. 2022년 첫 앨범이 나옵니다. 작년에는 힘든 일도 많고 아픈 일도 많았겠지만 올해는 행복한 일들이 더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한 해가 되기를 제가 응원할게요. 감사해요.    

사진=브랜뉴뮤직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