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01:12
연예

원위, 5개월 만 신곡 '별'…"삶 속에 작은 위로 드리고파" [일문일답]

기사입력 2021.11.23 15:35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실력파 보이밴드 원위(ONEWE)가 신곡 '별 (STAR)'에 대한 소개를 전했다.

원위(용훈·강현·하린·동명·키아)는 오늘(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데모 앨범 'STUDIO WE : Recording #2'의 타이틀곡 '별 (STAR)'을 발매한다. 미니 1집 'Planet Nine : Alter Ego' 이후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곡으로, 원위의 다재다능한 매력을 집약한 완성도 높은 트랙을 예고해 기대를 모은다.

특히, 신곡 '별 (STAR)'은 내달 7일 발매를 앞둔 'STUDIO WE : Recording #2'의 타이틀곡이자, '야행성'과 '소행성'에 이은 원위의 '우주 시리즈'의 연장선에 있는 곡인 만큼 팬들의 기대감은 최고조에 달했다.

다음은 신곡 '별 (STAR)'을 발매하는 원위의 일문일답.

Q. 지난 6월 발표한 'Planet Nine : Alter Ego' 이후 5개월 만에 신곡 발매다. 근황과 발매 소감.

용훈- 6월 미니앨범 활동이 끝나고 바로 곡 작업을 시작했었습니다. ‘비를 몰고 오는 소년’을 많은 분들께서 사랑해주셔서 더 힘을 받았고, 또 좋은 노래를 들려드리기 위해 곡작업을 했습니다. 오랜만에 신곡을 내게 되어 설레고 또 한 번 원위만의 개성있는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강현- 언제나 저희만의 노래가 세상 밖에 나올 때마다 설레고 행복합니다. 그동안 녹음과 창작으로 하루하루를 보냈었는데, 저희의 노력이 팬분들께 닿아 행복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린- 지난 5개월 동안 멤버들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곡을 쓰고 연습하며 시간을 보냈는데요. 위브들에게 들려드릴 순간을 생각하며 설레는 마음으로 작업했습니다. 이번 노래도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동명- 지난 앨범 이후, 가수로서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는데요. 다양한 곳에서 영감을 얻고 그것을 토대로 곡을 작업하며 보냈습니다. 이번에도 열심히 작업한 신곡 ‘별’ 많은 사랑 부탁드립니다!
키아- ‘Planet Nine : Alter Ego’ 앨범이 반응이 너무 좋았어서 팬분들의 응원에 더욱 에너지를 얻어 음악 작업을 했던 것 같습니다. 곧 1월에 나올 앨범도 에너지 받아서 열심히 작업 중입니다!

Q. '야행성', '소행성' 등 탄탄한 스토리텔링을 기반한 '행성 시리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 연장선인 이번 신곡 '별 (Star)' 소개.
용훈- 두 사람이 별에 향하기 전에 서로에 대한 마음을 이야기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두 사람이 향하는 별은 서로에 대한 기억이 있을지 없을지, 서로가 다시 만날지 못 만날지도 모르는 곳입니다. 그곳에 가서도 반드시 서로를 찾아내어 서로의 삶 속에 우연히 등장해 영원히 곁에 머물겠다 라는 약속을 담은 곡입니다
강현- 이 별에서 이루어진 '나' 와 '너'. 우리가 운명적으로 만나 너의 곁에 항상 있고 싶다는 이야기를 담은 소중한 곡입니다

Q. 모든 앨범을 멤버들의 자작곡으로 가득 채우며 원위의 음악적 역량을 가감 없이 발휘하고 있다. 이번 신곡 역시 멤버 용훈과 키아가 작사, 작곡에 참여했는데 이번 신곡의 탄생 계기가 궁금하다.
용훈- 그동안 원위의 많은 곡들이 사랑을 받았지만, 그 중에서 행성시리즈가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신 만큼 행성에 관한 곡을 쓰려고 몰두하고 있던 찰나에 회사 PD님께서 반주를 작업한 게 있다고 들려주셨는데, 반주를 듣자마자 좋은 멜로디와 가사가 떠올라서 후렴구 멜로디를 정말 빨리 완성했습니다. 그렇게 멤버들과 상의하고 편곡하면서 이번 신곡 ‘별’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키아- 그동안 저희가 음악을 만들어오면서 저희 원위만의 구성과 사운드가 있다는 것을 크게 느꼈습니다. 그 깨달음을 바탕으로 원위만의 감성을 전부 쏟아부어서 만든 곡입니다.

Q. 이번 앨범에서 주목 해야 할 리스닝 포인트가 있다면?
하린-
‘별’의 첫 번째 포인트는 가사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는 드럼 리듬인데요. 제가 행성시리즈를 작업하면서 드럼의 연주 느낌도 우주처럼 표현하려고 한 포인트들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느끼면서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동명- 멤버들이 가사와 멜로디 연주로 표현하고자 한 것들을 여러분들의 각자 해석에 따라 들어주세요!
키아- 저와 동명의 두 번째 벌스 부분에 별에게 소원을 비는 멜로디와 가사가 있는데, 밤하늘을 보며 들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이번 신곡으로 팬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싶나?
용훈-
가사를 쓰면서 문득 ‘우리를 사랑해주는 팬분들, 그리고 앞으로 만나게 될 팬분들이 꼭 운명같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언젠가 서로가 서로에게 약속이 되어있던 것은 아닐까? 그래서 지금의 팬분들을 만났고, 만나게 된 일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시작으로 가사를 쓰게 되었어요. 신곡 ‘별’을 통해 많은 팬분들도 원위를 아는 원위를 사랑해주는 모두가 다 운명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셨으면 좋겠어요.
동명- 신곡 ‘별’을 통해 위브들의 삶 속에 작은 위로를 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메시지를 단정짓는 것보다 노래를 듣는 여러분들에게 해석하고 생각 할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Q. 특히 이번 싱글 '별 (Star)'은 내달 7일 선보일 두 번째 데모 앨범 'STUDIO WE : Recording #2'의 타이틀곡이기도 하다. 두 번째 데모 앨범에 대해 스포해 준다면?
강현-
두 번째 데모 앨범 역시 ‘Planet Nine : Alter Ego’처럼 저희 원위만의 이야기를 담은 저희의 곡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이야기해봅니다.
하린- 데모 앨범은 저희의 작업과정과 네츄럴한 모습이 잘 보일 수 있는 앨범입니다. 특히 오로라는 두 가지 버전이 수록되어 있어서 곡이 빌드업되는 과정을 생생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데모앨범에 수록된 곡과 이전에 발매된 곡과 비교해서 들으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Q. 원위의 음악을 기다려준 팬들에게 한 마디!
용훈-
오랜만에 곡을 들려드린다는 기대감에 하루하루 설레면서 곡 작업을 했어요! 더불어 지금 내년 초에 나올 미니앨범까지 함께 오랜 시간 준비를 하고 있는 만큼 좋은 음악으로 보답할게요♥
강현- 언제나 원위를 믿고 기다려주시는 위브들께 항상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로 인해 서로 마주 보며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이 적어서 굉장히 속상하고 아쉬운 마음이지만, 노래로나마 위브들께 저희의 진심을 전할 수 있길 바랍니다.
하린- 이번에 신곡 ‘별’과 두 번째 데모앨범으로 돌아왔는데, 위브들이 기다려준 만큼 열심히 준비해서 만든 곡이니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더 멋진 드러머로 발전해 갈테니까 기대해주세요!!
동명- 위브들이라는 리스너들이 존재하기에 지치지 않고 끊임없이 고민하는 가수로 제가 존재할 수 있어요. 꼭 매순간 보답하는 가수가 될게요!
키아- 우리 위브들 기다려줘서 너무 고맙고 얼른 얼굴 보고 같이 웃고 떠들고 신나게 놀았으면 좋겠어요! 위브들 들려주고 싶어서 매일 열심히 작업했습니다~! 다가오는 1월에 발매될 앨범도 기대 많이 해줘요! 많이 많이 사랑해!!!

사진=RBW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